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서 치과갔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틀린 치료는 아니나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치료가 맞는지는 판단을 해보아야 합니다. 즉 구강 검사 및 파노라마 사진 등의 자료가 있어야 해당 치료가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자연치와 관리 방법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음식 섭취 이후에 바로 양치를 해주시고 치간칫솔, 치실을 사용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어 치간칫솔을 사용해도 치아가 틀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료 통증있나요? 비용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마취를 하고 나서 특별히 통증은 없습니다. 다만 마취를 하고 나서 마취가 풀린 이후에는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어떠한 잇몸 치료를 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잇몸 치료라고 해서 1가지로 정해진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때운데가 가끔씩 떨어지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떼운 부위가 떨어진다면 해당 부위를 다시 수복해주는 것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은 특별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계속 떨어지는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후에도 이물감 및 구취가 있는 느낌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잇몸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치실을 사용하고 치약을 바꿔 볼 수 있으나 아마 큰 변화가 없을 수 있으며 치료를 병행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하는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스케일링을 할 때 통증이 심하다는 것은 그 만큼 잇몸이 안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 비해 훨씬 더 관리를 엄격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치석을 방치하면 잇몸 염증 그리고 풍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을 위해 발치 후 치아끼리 다시 붙는데 걸리는 시간을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 이후 해당 공간이 비어 있는데, 치아가 다시 붙는데는 개인마다 편차가 있습니다. 1~2개월이 걸릴 수도 있고, 3개월 그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구강 내 치열 상태에 따라 모두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가는 이유? 이갈이가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이갈이를 하는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합니다. 다만, 스트레스, 피로 등 여러가지 외부적인 요인이 이갈이를 강화시킬 수 있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갈이가 심하다면 치아를 파절시키거나 턱관절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스플린트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할려고하는데 어떤제품이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는 임플란트 제품에 따른 성능 및 예후 차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모든 임플란트 재료가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 특정한 제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임플란트를 시술하고자 하는 병원의 선생님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통해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가 궁굼합니다 얼마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얼마나 잘 쌓이는지에 따라 스케일링의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기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이 좋을 수도 있고,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셔도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