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갑자기 틀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사랑니가 나서 앞니가 틀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앞니가 틀어지는데는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앞니만 교정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교정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사이가 벌어졌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우선적으로 할 수 있으나 현재 상태는 정확한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교정으로 해결이 되는지, 교정 시에 잇몸이 다시 차오르는지를 봐야 합니다. 만약에 잇몸 질환으로 잇몸이 내려 간 경우라면 다시 차오르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중에 측철치 12번이 빠졌는데 이렇게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동일한 방법으로 부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추후에 계속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즉 지금 상태에서는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데 임플란트를 원하지 않는다면 다시 접착하여 사용할때까지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흔들리는걸 빼지 않고 살릴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흔들리는 것이 염증에 의해 치조골이 모두 녹은 상태라면 더 이상 살릴 수 없습니다. 아주 극히 드문 경우인 외상성 교합이나 급성 치근단 치주염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발치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가니 아이 어금니가 영구치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가 빠지기 전에도 영구치는 나오게 됩니다. 현재 나온 영구치 크기는 지금 그대로이며 조금 더 맹출하면 커보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꼭해야되나요 24살인데 여태한번도 안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에 대해 부정적이고 잘못된 글로 인하여 오히려 국민 구강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스케일링을 하는 것에 대해서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치석이 쌓이게 되면 추후에 잇몸 질환이 발생하고 풍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용기를 내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한개가 매복인ㄷ 충치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긴다는 것은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상태에 통증이 없더라도 이를 방치하면 앞에 있는 어금니까지 빼야 하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 씹을때 치아가 조금씩 아프다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임상 사진 및 방사선 사진이 있어야 조금이라도 원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단순히 증상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으로 씌운 어금니 잇몸이 부어있는 상태가 오래 되었는데 빨리 치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플때 한다는 것은 이미 상당 부분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하며 치조골 이식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술식을 해야 해서 사회적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과적 치료를 포함하여 의료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진료 조금 늦게 해야할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라는 것은 한 번에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1~2주 정도 뒤늦게 치료한다고 해서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응급한 상황 제외). 따라서 다음주 토요일날 진료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