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한 치아가 가끔 빠져요.안빠지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를 방문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계속해서 임플란트가 빠지는 원인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빠진다면 어느 곳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제 성인인 아이 사랑니 발치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를 발치하면 됩니다. 다만 머리 부분이 파손된다면 단순히 발치를 하지 못하고 잇몸 절개 및 뼈삭제를 동반하여 사랑니 발치를 해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빼야하나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주 일부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앞쪽 어금니를 손상시키거나 사랑니 주변의 염증 및 충치에 의해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의 원인과 충치를 먹는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의 진행과정은 초기 충치(white spot)에서 법랑질 수준에서의 충치 그리고 상아질 수준 및 치수까지 충치균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 충치인 경우에는 관리를 하면 사라지나 법랑질 수준 이상에는 해당 부위를 제거해야 하고 치수까지 침범하면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의 구조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어떻게 되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가장 바깥쪽은 법랑질 그 안쪽은 상아질 그리고 치수로 이뤄져 있습니다. 법랑질 수준에 충치는 통증이 없으나 상아질까지 넘어가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충치 예방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은 음식 섭취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랫쪽 가장 안쪽 어금니가 약간 흔들리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치주인대로 둘러싸여 있어 흔들게 되면 동요도는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잇몸 자체에 염증이 있어 흔들린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맞을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가장 안쪽 치아의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임플란트를 하는게 맞는지 아닌지 다를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상담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떼운곳 아말감 제거하고 다시 떼워야되는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만 부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말감 부위만 제거하게 되고 치질 삭제는 하지 않습니다. 물론 치료 계획에 따라서 치질을 적절히 삭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단순히 아말감을 제거하는 것은 치질을 삭제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을때 사진을 두번찍던데 왜그런거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문하고 나서 찍은 사진이 흐릿하거나 사랑니 발치 부위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찍은 것은 3차원을 2차원 자료에 옮긴 것으로 왜곡이 있을 수 있으며 왜곡에 따른 상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위치를 이동시켜 촬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에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받는 주기가 다른 것은 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치석이 잘 쌓이는 사람은 2~3개월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이 맞고,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짜이빨도 치카 안하고 오래되면 썩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를 했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부러졌는데, 이것을 다시 수리한다고 해서 단단해지거나 더 튼튼해진 것이 아닌 것처럼 치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가 된 것을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치료를 한 것이 더 강화시킨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