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안쪽 살을 씹어먹는 버릇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계속적인 자극은 염증을 일으키고 이러한 것으로 인하여 연조직 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종양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복적인 습관에 의해서 나타나는 상처는 주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선생님 이경우 어떡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입이 찢어졌다는 것이 입술이 찢어졌는지, 아니면 턱 자체가 돌아갔는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입을 벌릴 때 미러로 당길 때 모서리 부위의 마찰로 인하여 현재와 같은 통증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턱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빨리 다시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료한 금니 같은 경우 영구적인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씌운 경우에는 충치가 생길 수 있는 부위가 정상치질과 씌운 부위 사이의 경계입니다. 즉 이러한 부위가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 영구적인 사용은 대부분 불가능하나 관리만 잘 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심각해도 치과 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가 가능한 범위인지, 발치를 해야 하는지는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 모든 충치가 무조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치료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충치인지,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더 이상 살릴 수 없을지는 판단을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 vs 미사용 그 차이가 많이 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만으로는 치아의 인접한 면을 관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즉 치실은 치아의 인접면을 관리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것을 꾸준히 관리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늘 구강검진을 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약자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스케일링일 수도 있고 의사 선생님의 본인의 의견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며 해당 소견을 내신 기관이나 선생님께 문의가 필요합니다. 스케일링이라고 해서 저 약자를 무조건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다양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에 잇몸경계선쪽에 까만때가있는데 아무리해도 안지워지는데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것이 어떤 것이 묻었는지, 착색인지, 잇몸 질환인지 등을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사진 등이 있어야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들어 양치할 때 출혈이 너무 심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잇몸 질환은 단기간에 나타난 것이 아니라 장기간 잘못된 습관이 누적되어 나타나며 그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생긴 이는 무조건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면 1차적인 진료는 충치치료입니다. 다만 대부분 환자들이 치과를 자주 오지 않고 결국에 아프다, 아프다가 방문하게 되면 그 충치 범위가 커서 더 이상 살리지 못해서 빼는 것입니다. 즉 초기에 치료하면 모두 충치 치료로 끝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올바른 치실사용법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의 치아 크기 사이즈에 맞는 치실을 고릅니다. 그리고 치아 사이를 관통한 다음에 치아 한쪽으로 완전히 밀착 시킨 이후 치아의 씹는 방향쪽으로 씰어올리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치아마다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