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을 너무 좋아하는데 치아손상이 심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탄산을 자주 먹더라도 바로 양치를 해주시면 그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탄산을 먹고 입을 가볍게 헹군 다음에 바로 양치를 해주시면 조금 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탄산 자체를 자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잇몸이 붓고 아파서 병원가봐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병원을 방문해서 치료가 안될 정도면 치아를 발치해야 합니다. 병원을 방문해도 안되는 상황에서 단순히 약을 먹는다고 해서 절대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본인의 상태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시술 다 완료 후 주의사항엔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외부 자극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 섭취는 제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 방법은 기존의 양치 방법과 다르지 않으나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임플란트 치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임플란트는 타입에 따라 교체가 가능한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해당 치과에 문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료후 피가 많이 나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 이후 통증 및 불편감이 크다면 그 만큼 염증이 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상태가 심하면 심할수록 치료 이후 불편감은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 2주까지 출혈이 조금씩 나타날 수 있고 1~2회가 아닌 다회성으로 잇몸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밥먹다가 부분 금으로 씌운곳이 떨어졌습니나ㅜ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혀로 만지거나 하는 행위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음식을 섭취할 때 떨어진 금 주위로는 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최대한 치과를 빨리 방문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어떤 사람이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은 치석이 안 생겼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치석은 구강 내에 안 보이는 부분에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나이가 젊어서 크게 어떠한 효과도 보지 않겠지만 치석을 방치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 질환 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는 어떤 시술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는 치아 일부를 삭제하고 난 이후에 도재 치아를 위에 붙이는 방식입니다. 가볍게 할 수 있으나 도재식 치아를 제작해야 하므로 심미적인 평가를 받아봐야 합니다. 전신 마취까지 하지 않습니다. 불편하면 부분마취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철을 할 때 금으로 하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도자기 소재의 세라믹(?)으로 하는 것이 좋은가요? 견고함과 내구성, 경제성 측면에서 비교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견고함, 내구성, 경제성 측면에서는 골드가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골드는 다른 보철물에 대해서 저작압에 효과적으로 저항하며 치질과의 적합도도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골드가 효율적인 면에서는 가장 좋은 보철물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 음식을 씹으면 좌측 어금니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최소한 임상 사진 및 방사선 사진이 있어야 판단이 가능합니다. 시린 증상이 참기 힘들 정도라면 치과 방문 후 빨리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을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식사후 바로 양치하는것과 30분후에 하는 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상적으로 식사하고 난 후 양치는 바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30분은 잘못 알려져 있으며 음식을 섭취하고 바로 양치를 하는 것이 치아 및 잇몸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