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매일 3분 이상 하는데 치석이 생기는 이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은 집에 매일 청소하는데, 왜 먼지가 쌓이지? 라는 것과 같습니다. 청소를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먼지가 쌓이는 것처럼 양치를 해도 치석이 쌓이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구강 내 타액, 세균 등이 늘 존재하기 때문에 치석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치석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지금 이가 조금 시리고 아푼데 치아 발치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를 하느냐는 결국 본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불편감이 크다면 해당 부위를 수복해주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시린 증상이 있다고 해서 치아를 발치하지 않으니 치과 방문 후 검사라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하고 왔는데 너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부프로펜과 탁센은 같은 소염진통제이므로 2가지를 동시에 복용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보통 이부프로펜과 타이레놀을 교차로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서 일상 생활이 불편할 정도라면 응급실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래 이빨 씹는 부분에 구멍같이 갈려 있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과도하게 많이 낀다면 교합이나 해당 부위의 잇몸 상태를 체크하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 높이 차이가 많이 난다면 주변 치아의 높이만큼 해당 치아를 보철물로 수복해줄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하면 몇 년 주기로 교체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다만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이 맞으며 본인이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1~2년 내에 조기에 탈락될 수도 있습니다. 관리면 된다면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치료도 새로운 기술들이 도입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대학병원에서 시도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쉽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본인의 원래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있다면 발치하고 뿌리 끝 염증을 제거하고 다시 식립하는 것은 흔하게 하고 있지만 그 이외에는 아직까지 새로운 치아를 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즉 이는 줄기세포 영역이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 중 다른 치과 (크라운 접착)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은 하나 추후에 책임 소재가 갈릴 수 있어 치료하는데 있어 동의서 등을 작성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즉 추후에 해당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때 크라운으로 치료한 치과에 문제인지, 단순히 접착을 해준 치과에서 문제인지가 갈릴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동의서를 받고 접착해줄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 이빨 수명이 어느정도인가요? 교체 안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 크라운의 수명은 8~10년 입니다. 다만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단순히 교체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이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지난 보철물은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체크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거 충치 치료 받아야 할정도인가요 양치 열심히하면 될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눈으로 보았을 때는 치료를 하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눈으로 보았을 때 해당 부위가 상당히 약해보이며 보통 검사 기구를 넣으면 해당 부위가 푸석하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미 초기 병소는 지났으므로 해당 부위를 치료하는 것이 맞다고 보여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50대인데 칫솔질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 아래로 치아를 닦는 법이 말씀하신 잇몸과 치아 사이를 마사지 하는 식과 같습니다. 즉 해당 방법에서 진동만 주면 같은 방법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 상태에서 양치 방법을 유지하시고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치석을 제거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