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라는 것은 박테리아+세균+음식물이 섞여서 생기는 것입니다. 양치를 잘 하더라도 이 모든 것을 100% 컨트롤 할 수 없으므로 주기적으로 구강 내에서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치석이 생겼다면 적극적으로 스케일링 등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간 1회 보험 적용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네곳이 안아프면 안빼도 될까요??? 예전부터 있었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프지 않지만 충치가 생겼거나 염증 등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면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당 사랑니로 인하여 앞쪽 어금니까지 손상되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가를 받아보시고 문제가 된다고 판단이 되면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여드름이 생기고 피가나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여드름이라고 표현하신 것은 결국 sinus tract 이거나 염증이 심해서 치조골을 뚫고 나온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관리가 아니라 치료를 해야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치과 방문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마취가 덜 된 상태로 레진을 위해 치아를 갈아내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 전에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마취가 덜 된 상태에서 치아를 갈아내면 치통이 더 오래 가는 것이 아니라 마취가 잘 안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염증이 심했다는 것이므로 치료 이후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X ray상 턱 아랫부분 동그란 모양이 있는게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타석일 수도 있고, 비대해진 골 등일 수도 있으며 양성종양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CT 등의 자료가 필요해보입니다. 따라서 지금 보여주신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앞쪽 mental foramen의 신경과 근접해 보이므로 치과 방문 후 반드시 다시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관리에 구강청결제가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후자가 맞습니다. 구강청결제 등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이지 매 번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구강청결제의 주요 성분은 알코올이며 이를 장기간 사용시에는 잇몸 상피를 손상시키고 구강 내 유익균을 사멸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치아를 착색시키므로 가급적이면 매 번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조금깨져서 찬물을 먹으면 이가 시린데 어떤치료를받아야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경치료를 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신경치료를 하는 것은 아니므로 현재로서는 치과 방문 후 x-ray 및 임상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 다녀왔는데 확실한 해답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상황적인 부분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임상사진 및 방사선 사진 등이 최소한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비정상적인 상태라면 다른 치과를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치과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치료한곳 시림증상이나타날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현재 상황만으로는 신경치료를 해야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방사선 사진 및 치료 전에 어떠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신경치료 비용은 현재 어떤 치아인지에 따라 청구되는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 씹는데 갑자기 왼쪽 턱이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과 같은 통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통증의 양상이 커진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턱관절 문제에 대한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