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제거제(스프레이형)을 계속 써도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성분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상태에서는 성분에 대한 자료를 주시면 계속 써도 되는지 전문가의 평가를 받아야 하는지 판단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재료가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티타늄이 인체 내에서 알러지나 면역 반응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재료는 사람에 따라서 알러지를 일으키고 신체 내에서 이물질로 받아들여서 오래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심을 때 맞춤 지주 대 사용이 중요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 지대주는 이상적인 치열에 맞춰져 있습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서 이상적인 치열에 벗어나기 때문에 사람의 구강 및 교합 상태에 따라 지대주를 사용하는 것이 저작 역학적으로 매우 유리하며 임플란트 등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할때 피가 날때도 있고 안날때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할 때 출혈이 나타난다는 것은 치아와 잇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러한 경우에 아직까지 초기 치주질환일 가능성이 크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들 유치에 충치가 생기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충치 진행속도가 크고 통증이 매우 심합니다. 또한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뿌리 끝에 염증이 생기면 추후 맹출하는 영구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반드시 매일 하는 것이 더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은 양치마다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칫솔질 만으로는 치아 사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힘들며 치아 인접한 곳은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자주 사용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한 치아가 흔들리는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한 치아가 흔들린다는 것은 임플란트를 식립한 곳에 염증으로 인하여 치조골이 모두 녹아내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임플란트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금속이 닿으면 이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속이 닿아서 시린 증상이 있다면 갈바닉 전류로 인하여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갈바닉 전류가 흐른다면 보철물을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는 금으로 때우는게 가장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 이외에 세라믹, 지르코니아, 레진 등 다양합니다. 다만 저작압이 크고 인레이 이상의 치료를 해야 한다면 골드가 좋을 수 있습니다. 골드는 치아 적합도가 높고 파절 강도가 낮아 저작력이 큰 어금니에 사용 시 장점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가끔 약간 뜬 느낌이 있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이 정확히 어떠한 치아 상태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갑자기 비정상적인 감각이 느껴지거나 불편감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