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를 하려하는데 어떤거로 해야하나 추천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입니다. 과거와 달리 임플란트는 모두 상향평준화되어서 제품 자체에는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임플란트는 시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받아야하므로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해서 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60세이상 합리적인 임플란트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65세 이상 평생 2개까지이며 60세 이상은 1개가 아닙니다. 따라서 다시 한 번 정책을 알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플란트라는 것은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시장에서 평균적인 가격이 100만 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으며 너무 싼 가격에 한다면 추후 관리가 안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니 씌운 후 며칠 지났는데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치료 이후에 일단 예후를 봐야 합니다. 잇몸 치료를 한다고 해서 바로 당일 날부터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치료 예후를 지켜보고 난 이후에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 등에 대한 평가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당일에 음주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상당히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치료 도중에는 염증 등이 배농되거나 염증에 의한 통증이 있을 수 있어 알코올 섭취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권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발병이 유전적으로도 영향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동일한 식습관과 환경이라면 보통 양치를 얼마 만에 하는지 그리고 양치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유전적인 영향도 있을 수 있으나 이들은 모두 선천적인 질환으로 나타나는 것인지 정상적인 경우라면 보통 관리가 안되서 그런 경우가 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피가나서 치과에 갓는데 잇몸치료 하자는데 마취?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치료라는 것은 잇몸 아래에 있는 치석을 제거하기 때문에 통증 및 불편감이 상당합니다. 따라서 마취를 해야 합니다.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알코올 섭취인데 치료 기간 중에서는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을 뽑고 난 뒤에 몇개월이 지나야 임플란트를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염증이 회복되는 양상에 따라서 임플란트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에 어떠한 상태였는지에 따라 염증 회복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아를 발치한 병원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나이를 먹으면 잇몸이 주저 앉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나이와 잇몸이 주저 앉는 것은 크게 상관성이 없습니다. 물론 노화에 의해 잇몸 라인이 자연스럽게 내려가는 부분이 있으나 주저 앉는다는 것은 관리를 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나이 많은 사람이 잇몸이 내려가는 것이 아니며 관리가 되지 않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사이에 음식물이 끼이는 데 그 공간을 메울 수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2번 음식이 낀다고 해서 썩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음식이 끼는 것은 음식물이 저류해서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치간치솔이나 치실 등으로 양치마다 빼주시는 것이 좋으나 현재 잇몸이나 치아 상태를 한 번 치과 방문 후 점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 뼈가 점점 없어질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확히 말해서 턱뼈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턱뼈가 아닌 턱뼈 위에 있는 치조골이 사라졌다는 것을 치과의사 선생님이 쉽게 설명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치아를 발치하고 남은 공간은 새롭게 임플란트나 수복을 해주지 않으면 점점 줄어드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