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와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어떤 치료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사이가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벌어지는지 먼저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평가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잇몸을 치료할지, 치아 모양을 회복시킬지 그리고 교정을 할지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0년째 턱에서 소리가 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현재와 같은 상태는 턱관절 디스크와 관련된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크며 병이 어느정도 진행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더 진행되면 입이 벌어지지 않거나 심한 턱관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상태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색깔이 누래요.담배도 안피고 양치질도 잘하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치아 내부가 착색이 되었다면 단순히 양치를 한다고 해서 하얗게 되지 않습니다. 치아가 누렇게 된 것은 치아 표면이 아닌 내부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부에 있는 착색을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잔여물 때문에 치실 치간칫솔사용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한다고 해서 치아가 벌어지지 않습니다. 보통 잇몸이나 기타 문제로 치아가 벌어지는 시기에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해서 마치 이러한 구강용품이 치아를 벌린다고 착각할 수 있으나 대부분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 벌어지는 것이지 이러한 용품으로 벌어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전문가용미백치료안전하고비용부담으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비급여 치료이므로 비용이 치과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중에서 미백을 하시는 치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험 부담은 크게 없으며 잇몸 화상이나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과거에 비해 빈도가 적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의 색깔을 셀프로 할수있는 좋은방법을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색이 누런 분들은 건강 상에 문제라기 보다는 대부분 착색을 일으키는 커피, 탄산, 카레, 녹차 등의 음식 섭취가 많은 분들입니다. 즉 이는 건강상의 문제와 연관성이 떨어지며 셀프로 미백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치과 방문 후 전문가 미백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을 건강하게하는방법을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처럼 양치로 충분하지 않다면 치간칫솔, 치실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이러한 구강보조용품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특별히 더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올바른 양치 방법만으로는 잇몸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진료는 얼마주기로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자주 방문하면 방문할수록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는 분들은 2~3개월,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는 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내원시키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시린데 왜 이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원인에 대한 평가를 먼저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과적 질환에서 시리다는 것은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이므로 말씀하신 상황적 설명만으로는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하고 몇일이 지나야지 운동을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는 실밥을 제거하는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 및 사우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일주일 정도는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도 못하고 계속 체중이 늘어날 것 같다면 드시는 음식 섭취를 제한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