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는 몇개월마다 정기검진 받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자주 방문하면 방문할수록 좋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구강 위생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2~3개원 간격으로 내원 시켜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강 위생 관리가 잘 되는 경우도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방문을 시켜서 관리를 받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썪은 어른이 아이에게 뽀뽀등의 피부접촉시 충치균이 전파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성이 희박합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모두 개인의 면역을 가지고 있어 약간의 충치균이 들어간다고 해도 이를 전염시키거나 감염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충치균은 전염 되는 것이 아니라 구강 내에 모든 사람이 늘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음식물이 얼마나 쌓이고 관리가 되냐에 따라 충치가 생기고 안 생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냄새 제거에 스케일링이 효과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입냄새를 제거하는 술식이 아닙니다. 입냄새가 난다고 판단이 된다면 구취 관능 평가를 먼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즉 실제로 입냄새가 많이 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심리적으로 그렇게 느끼는지 먼저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해야하는데 많이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심플한 임플란트는 크게 통증이 없지만 상악동을 거상하거나 뼈이식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라는 것은 개인이 느끼는 주관적인 감정이므로 사람에 따라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개인의 편차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몇년만에 교체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0년 정도 기간이 지났다면 교체 전에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평가를 했을 때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계속 사용해도 되나 문제가 있다면 교체해야 합니다. 즉 오래된 임플란트는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면서 계속해서 추적 관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하고나면 치아가 더 시린거 같은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자주 받고 관리를 했다면 시린 증상이 없었을 겁니다. 대부분 시린 증상이 심하다는 것은 기존에 잇몸 질환으로 잇몸이 내려갔거나 치아 마모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지 스케일링으로 인해서 더 시린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갈이로 치과가면 어떤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는 궁극적인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원인 등에 대한 규명도 아직 확실치 않습니다. 치과에서는 이갈이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치아 파절 및 턱관절 질환을 예방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스플린트 등으로 치아와 턱관절을 보호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부분의 치석 문제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안 청소를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다시 먼지가 쌓이는 것처럼 치석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치를 잘 하더라도 치석은 주기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으며 생길때 마다 제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와 같은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안쪽어금니 크랙 갔을때 어떤치료를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뿌리까지 금이 간 치아는 발치해야 합니다. 현재 병소 자체는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되며 이러한 경우에 불편감이 너무 심하다면 조기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크라운을 해볼 수도 있으나 예후가 좋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주 부어서 그런데 치약 효과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생긴 이후에는 치약이나 약도 모두 효과가 없습니다. 잇몸이 자주 붓는 상태라면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해야 하며 단순히 보존적인 약 복용이나 양치로는 증상을 호전시키기 어렵습니다.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