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어금니 충치 지켜보다가 치료를 안할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초기 우식에 경우, 환자의 협조도가 좋고 내원을 자주 할 수 있다면 지켜보면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아의 유치 및 초기 영구치는 충치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미리 예방적으로 치료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뜨거운거 먹으면어금니쪽에서 치통??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 치아가 아프다면 치수괴사를 의심하게 됩니다. 치아가 깨져도 나타날 수 있고 충치가 심해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해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신경치료를 해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사용할때 잇몸에서 피가나요 그래도 사용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게 통증이 없었다면 치실이 잇몸을 손상시킨 것은 아닐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복적인 치실 사용으로 출혈이 나타난다면 해당 부위는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단순히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과 더불어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같이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한곳이 너무 아픕니다..ㅜ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상황에서는 치료하신 치아에 대한 재 평가가 필요합니다. 신경치료가 완료되었다면 해당 치아에 대해서는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에 반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남아 있는 신경이 없는지, 혹시나 다른 치아를 오해하지 않았는지, 잇몸 문제가 아닌지 다각도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통증이 있어다가 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있었다가 사라졌지만 아직까지 원인은 해결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치과적 질환은 만성적인 질환을 제외하고는 통증이 간헐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치과를 방문하여 아팠던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식사 후 얼마의 시간이 경과 후 양치를 해야 이도 상하지 않고 깨끗이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후 바로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이후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구강 내 충치 및 잇몸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보통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이후 바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니에서 임플란트 변경하고 싶은데 비용이나 절차?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틀니를 오래 사용하셨다면 정상적인 치조골이 아닌 상당히 소실된 치조골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위해 뼈이식을 하거나 ridge split 등을 해야할 수도 있고 이러한 술식마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갑작스러운 어금니 통증 어떡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지금의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났는지 알 수 없으나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해당 증상이 계속해서 반복되거나 심해진다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 런트 이빨이 빠진지 8개월이 지났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상부 보철물만 빠졌고 식립한 fixture에는 문제가 없다면 해당 보철물을 새로 제작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절이 되었거나 아래쪽 fixture에도 문제가 된다면 모두 제거하고 다시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부러져서 치과에갔는데 어떤곳이 더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2가지 치료 방법은 같은 말입니다. 아마 첫번째 치과에서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하지만 추후에 염증 등이 생긴다면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 첫번째 치과는 최대한 보존적으로 치료를 하고자 하는 것이고, 두번째 치과는 대부분 이러한 케이스에서 예후가 좋지 않아 선제적으로 환자의 불편감을 덜기 위해서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