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송곳니 바로 옆에 있는 치아 씌우는 비용 평균적으로 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은 지르코니아나 세라믹 재료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재료는 치과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며 비급여 치료에 분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여러군데를 방문하여 현재 지역 내에서 어느 정도 비용이 발생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가 이렇게 시간이 많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일 날 발치 즉시 임플란트가 가능한 케이스가 있을 수 있으나 모든 경우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모든 케이스에서 빠르게 시술이 가능한 것이 아니며 뼈와 골 유착 정도 등을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람마다 임플란트에 걸리는 시간은 다르다고 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자주해도 나쁘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자주 해주더라도 전혀 치아 및 잇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치석을 적절한 시기에 제거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잇몸 문제가 더 안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주 스케일링을 해준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보험적용되는데 브릿지도 적용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브릿지는 특별히 건강보험 혜택에 적용되는 범위의 치료가 아닙니다. 모두 비급여 이므로 치과마다 비용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브릿지는 반 영구적인가요? 아님 교체해주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치료라도 영구적인 것은 없습니다. 브릿지는 평균적으로 8~10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반드시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이상이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오래된 보철물은 그 만큼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므로 자주 치과를 방문해서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래 사랑니 2개 발치했는데요 윗니도 발치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 위의 사랑니는 저작에 특별한 효과를 발휘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나이가 젊었을 때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벌어져서 치석이 계속 쌓이는데 스케일링말고 다른 치료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상태라면 잇몸이 해당 부위로 차오릅니다. 하지만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 거리가 5mm 이상 벌어지게 되면 다시 잇몸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현재는 잇몸이 올라오지 않는 상황으로 보여지며 현실적으로 잇몸 이식술을 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했는데 주기적으로 언제 방문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마다 임플란트 시행 이후에 관리하는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임플란트 식립 이후 1개월, 3개월, 6개월 그리고 1년 단위로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시행 이후 외부 자극에 의해서 파절되거나 말씀하신 것처럼 헐거워질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약을 어느 정도 이상으로 사용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예방치과학에서는 치약은 콩알 정도 크기만으로도 효과가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콩알 정도 이상이라면 모두 효과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많이 사용한다면 낭비 측면이 있는 것이지 특별히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어떻게 관리해야 임플란트를 안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간단합니다. 식사 이후에 5분 이내에 양치를 꼼꼼히 해주시고 치아 사이는 치간칫솔, 치실 등으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하고 치석 등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을 시행해주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