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받았는데 잘못된건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주사가 어떠한 것인지 정확히 판단하기 힘듭니다. calcipex일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나 현재 어떤 상태인지 알아야 정확한 답변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일단 치료하신 선생님의 판단을 믿고 기다릴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왼쪽 윗니가 깨져서 일부가 떨어져나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생님이 보고 판단했을 때, 날카로운 부분만 갈아도 된다면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파절된 부위가 깊거나 크다면 씌우거나 신경치료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를 하게되면 차고 더운 것에 반응을 안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고 나면 차갑거나 뜨거운 것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신경치료 도중에 아직 신경이 덜 제거되면 뜨거운 것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하루에 몇 번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식후 5분 이내, 자기 전, 기상 직후에 해주시면 됩니다. 즉 식사 이후에 간식을 섭취하더라도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때문에 이를 때워야 하는데 뭘로 하는게 가장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이 너무 눈에 보인다면 지르코니아나 세라믹 등의 재질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금니와 같이 저작력이 큰 부위는 세라믹이 아닌 지르코니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갈이를 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 이갈이를 완벽하게 차단하거나 고치는 방법은 없습니다. 습관이 나타났을 때, 턱관절이나 치아를 보호하기 위한 스플린트 등의 장치를 해서 부작용을 줄여주는 방향으로 치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어느 주기로 하는게 제일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얼마나 잘 쌓이냐에 따라 그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간격,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관련 궁굼증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배열만으로는 골격에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렵습니다. 골격은 치아의 영향보다는 유전적인 영향이 더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철사가 휘거나 떨어졌다고 해서 얼굴이 이상해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올세라믹 세라믹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올세라믹은 도자기 재질로 투명하며 심미성이 매우 우수한 재료입니다. 다른 크라운에 비해서 심미성이 높아서 전치부에 많이 사용하게 되나 상대적으로 도자기 재질의 성질이다 보니 외부 저작압에 약해 어금니와 같은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영아의 치아 발달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상적으로 치아가 나는 시간은 6개월 정도의 편차가 있습니다. 따라서 6개월 정도까지는 지켜보시다가 그래도 치아가 맹출되지 않으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