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가 잘 생기는 치아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전적으로 치아가 덜 강화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은 후천적인 영향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유전적이라기 보다는 가족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정한 습관 등에 의해 충치가 잘 생기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시린 증상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차가운 음식을 먹고 나서 치아가 시린 원인은 다양할 수 있어 치과 방문 후 임상적인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치아 마모, 크랙, 잇몸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이후에 관리 방법은 자연치와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고 나서 양치를 꼼꼼히 해주시고 주변으로 치간칫솔, 치실을 자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이 시리는 증상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는 해당 부위가 모두 차오르지 않아 일시적인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이러한 증상이 사라질 것으로 보이나 6개월이 지나도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발치한 부위와 앞쪽 치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잠을못자거나 피곤하면 잇몸이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컨디션이 안 좋을 때 통증이 있는 것이 치아 관련 질환이며 잇몸 문제입니다. 현재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치과 방문 후 관련 부위에 대해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잇몸은 컨디션이 안 좋다고 해서 통증이 나타나거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냄새 제거하고싶은데 치과를 가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원인을 찾아야 구취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음식물 부패, 구강 내 연조직 질환, 출혈, 백태, 편도결석 및 소화기 문제 등에 대해서 전반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로 벌어진 치아 막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는 벌어진 치아를 심미적으로 수복하는 것 중에 하나이나 계속해서 벌어지는 치아를 더 이상 벌어지지 않게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벌어진 치아가 있다면 원인을 먼저 제거하고 그 이후에 교정이나 라미네이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끔 아픈 사랑니 꼭 발치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사랑니가 아프다는 것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며 적극적으로 발치를 해야 합니다. 아플때마다 치료하더라도 계속해서 질환이 진행되어 추후 앞쪽 어금니까지 손상시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관리하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이미 조금 내려간 상태라면 양치를 할 때 바스법 양치를 권해드리며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는 양치 방법 밖에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없으며 치과 방문 후 질환이 더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치료 후 유지장치에 대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치아는 교정을 하더라도 고정된 조직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움직이기 때문에 치아의 틀어짐을 막기 위해서는 유지장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