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는 왜 치료로 구분이 안돼나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는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심미성을 개선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질병이 아닌 심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기 때문에 치료 목적이 아닌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치아가 넘어져서 함몰됬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내일이 아니라 바로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 응급상황입니다. 치아를 재위치 시키는 골든 타임이 있으며 그 시간이 지나면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1시간 이내에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예전 신경치료 받을때는 치료 도중 엄청 찌릿찌릿 아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마취도 마취지만 가지고 있던 염증 여무에 따라서 신경치료 이후에 통증 및 과정 중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의사선생님의 차이라기 보다는 신경치료 전에 치아의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하는 주기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아무리 많이 받더라도 치아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이는 정도에 따라 주기를 다르게 하면 됩니다. 치석이 맣이 생기면 2~3개월, 치석이 적게 쌓이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보통 하는주기가 얼마나되나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스케일링 이전에 마취를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서 마취를 해달라고 하면 선생님이 마취를 진행하고 스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신경진료 과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rubber dam이며 이는 다른 부분에 영향이 없고 해당 치아만 격리하기 위해서입니다. 즉 rubber dam을 걸고 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에 최근에 대부분의 치과에서 많이 하는 술식이나 모든 신경치료 과정에서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와 치아사이에 음식물이 너무끼는데 as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는 자연치아는 움직이는데 임플란트 치아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임플란트 주위에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덧니가 심한 우리아이교정은 언제가 가장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덧니가 지금 심하다면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가능합니다.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하려는데 고민되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 이후에 치아가 얼마나 하얗게 변할지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치아 명도, 채도, 대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얼마나 효과가 나타날지는 치아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걔짐 꼭 치료를 받으러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하지만 깨진 치아들은 대부분 예후가 좋지 않고 추후에 더 큰 파절로 이어져서 씌우는 것이 아니라 바로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미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