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란트 가격이 왜? 치과마다 다른지? 치료 후 안전 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우리나라에서 치과의 임플란트 시술은 비보험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비급여이기 때문입니다. 40대 이상 임플란트 시 할인 제도는 없습니다. 전문가에 의해 시행한다면 안전합니다. 임플란트 이외에 틀니 및 브릿지 등의 치료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재교정은 일반 교정보다 더 안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비용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치과마다 다르며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다만 재교정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잇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교정력이 가해진다면 잇몸에는 문제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애들 치아교정은 어느 시기때 시작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6학년이면 교정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교정치과 방문 후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이랑 크라운이랑 서로다른건가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은 치료 방법 중 하나이며 금은 재료입니다. 즉 크라운의 재료가 금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가 이빨이 빠졌는데 유아치는 언제쯤 없어지고 건차는 언제 부터 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치아에 따라 다릅니다. 유치가 모두 영구치로 교환되는 것은 12~13세 전후로 나타나게 되나 처음 빠지는 시기는 6개월이며 그 이후에 3~6개월 간격으로 유치가 나오면서 영구치와 서서히 교환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맨 뒤쪽 안이 파였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어금니가 파여 있다고 해서 신경치료를 하는 것은 아니나 치아 모양이 아닌 훼손된 상태라면 치료는 해야 합니다. 신경치료 여부는 치아 상태에 대한 정확한 임상적 사진 및 방사선 사진을 판단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무리 이를 열심히 닦아도 스케일링 시에 치석이 많이 생겼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에서 청소를 아무리 많이 해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먼지가 쌓이고 특정한 부위는 먼지가 뭉쳐져 있습니다. 구강 내 치석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치를 잘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치석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흡연 시에 왜 치아가 누렇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니코틴 뿐만 아니라 타르 및 다양한 발암 물질 때문입니다. 즉 한 가지 물질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담배에 포함된 수만가지 성분이 치아에 착색이 되는 것입니다. 자동차 내에서도 흡연을 하면 천장이 누렇게 변하는데, 치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꼭 빼야할까요? 그냥 내비둬도 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유전적인 요인이므로 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랑니가 나더라도 통증을 느끼는 역치 등이 다르므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관리 주기를 얼마나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치료는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잇몸 질환이 있을 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잇몸이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잇몸 치료 방법 및 주기 등에 모두 차이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