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때문에 그런지, 치아에 기스가 있는데 괜찮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 와이어는 stainsteel wire가 가장 많고, 치아의 겉 표면은 enamel로 다이아몬드 이상의 강도입니다. 즉 말씀하시는 교정 스크래치로 발생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에서 나는 냅새 재거 하는 방업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속적으로 구취가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식물 잔류, 잇몸 질환, 구강 내 연조직 질환 및 편도결석 그리고 소화기 문제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료는 꼭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치료는 꼭 하는 것이 아니라 잇몸이 안 좋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잇몸 상태를 회복시키기 위해 스케일링만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좋은 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잇몸 질환을 치료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돌뼈를 씹는 게 치아약화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는 딱딱한 음식 및 질긴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은 원리로 오돌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잘못 섭취 시 치아를 파절 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차후 관리 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자연치와 동일하게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반영구적으로 치과 치료를 안 받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더 자주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 및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후 가글을 하면 좋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알코올에 의해 지속적으로 구강 상피를 손상시키고, 상처 난 부위의 통증 및 불편감을 증가시키며 잇몸 질환의 통증을 악화시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치아를 착색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어 치아색의 변화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발치를 무조건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는 발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발치 이후에 다시 치아가 나타나지 않으며 어금니는 직접적으로 저작에 사용하는 치아이므로 평생 보존적으로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중인데 액티피드 복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을 하고 있어도 액티피드 복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교정은 외과적 시술이 아니라므로 특별히 말씀하시는 제품을 섭취하는데 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사이에 계속 끼는 음식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고 나서 나타나는 한계점 중에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치아끼리 잘 맞지만 임플란트는 고정되어 있지만 자연치아 들이 이동하기 때문에 공간이 생길 수 밖에 없어 임플란트를 하고 나서 자주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성장기에 있는 중2아이 입냄새가 심한데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성장기라고 해도 양치질 하고 입냄새가 난다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냄새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구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먼저 보시고 그 이후에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