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흔들거리는데 이것을 빼야하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흔들리기 시작한다면 아래쪽 잇몸은 모두 녹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치료 시기를 놓쳣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으로서는 계속해서 잇몸 치료를 받아볼 수 밖에 없으며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발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와 잇몸 상이가 벌어 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자연치유가 될지 안될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자연치유가 된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우며 치과 방문 후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썩은 것을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계속해서 염증이 생기고 충치가 진행되어 결국에는 앞쪽 어금니까지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고 치아는 염증이 심하여 치조골이 모두 녹아내리지 않는다면 저절로 빠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하고 나서 생기는 입안에 하얀건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로 인하여 구강이 건조해지면 침이 마르면서 나타나는 흔한 현상입니다. 즉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면 침 자체가 끈적끈적하게 해서 하얀색 띠 처럼 생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등학교 다닐때 아말감치료를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장 흔하게 수복하는 것이 금입니다. 특히 아말감과 같이 수복 범위가 크다면 금 이상의 재료를 해야 하며 단순히 레진 등으로 수복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약을 고르는 선택 기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은 광고성이며 치약으로는 특정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치약은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특별히 고르는 선택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자고 일어나면 입에서 이빨 썩은 냄새가 나요. 분명 최근에 치료했는데 발견 못한 이빨이 썩어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취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치아 문제가 아닌 잇몸 문제, 소화기 문제, 편도결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구취가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다른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하고 나서 추후에 크라운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를 하고 나서 무조건 다음 치료는 크라운이 아닙니다. 다시 인레이를 할 수 있거나 관리를 잘 한다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레이를 잘 관리하지 못했다면 크라운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내염 발생 원인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내염의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한 기전을 모르고 있습니다. 외상, 스트레스, 감염, 호르몬 변화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구내염 자체는 특별한 치료법 없이 2주 안에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만 잘하면 충치 관리가 잘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기 전에 예방적으로 하는 것이 양치이지 충치가 생기고 나서 양치를 잘한다고 해서 충치가 사라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다만 양치를 소홀히 했다면 지금이라도 다시 양치를 잘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