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코로나에 걸렸는데 아무도 전염이 안되었는데, 전염기간이나 전염이 없는 코로나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염이 없는 코로나는 없습니다. 동생이 코로나에 걸려서 가족들에게 전파했어도 가족들이 가지고 있는 면역에 따라서 증상 발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감염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지금 상황 자체를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레진된 이빨 교정이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력이 작용하는 부위와 레진으로 인하여 힘이 가해지는 부위는 다릅니다. 따라서 단순히 교정을 한다고 해서 앞니에 레진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물론 과거에 레진 치료한 부위가 떨어질 수 있으나 이는 다시 레진으로 수복해주면 됩니다. 즉 과거에 레진 치료를 했다고 해서 교정이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 얼마에 한번씩 제거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 제거 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치석이 생기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는 분들은 6개월에서 1년 정도마다 스케일링을 해도 되지만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으로도 스케일링을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만성치주염은 어떻게 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만성치주염 상태라면 적극적인 잇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양치만으로는 해결 할 수 없습니다. 양치는 앞으로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지 이미 치아와 잇몸에 염증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잇몸 치료를 해야 합니다. 1~2회가 아닌 여러번 치과를 방문하여 잇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커피를 자주마셔서 치아가 황색으로 변했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치아가 착색된 것을 되돌리기 위해서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것들은 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착색된 치아를 다시 되돌리기 위한 미백은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셔야 합니다. 즉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인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덧니를 교정하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조건 발치를 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구강 내 공간 자체가 부족할 경우에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발치를 해야 할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덧니를 교정하는 것에 대한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이는 구강 내 치열 배열 상태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덧니 교정도 교정기를 착용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한곳이 치간사이가 좀 벌어졌는데 교정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두개의 치아를 붙이게 되면 양 옆에 치아가 공간이 또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치아가 부분적으로 벌어졌다고 해도 2개만 교정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물론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케이스 자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 대해 교정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내염이 자주 발생이 되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내염은 정확한 인과관계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원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면역이상-스트레스-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최근 치과시술 등의 자극하지만 단순 구내염은 치료를 요하지 않고 대부분 2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며 사라집니다.만약 현재 구내염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구내염이 아닌 다른 질병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때는 반드시 치과 방문하여 감별진단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번 내려간 잇몸은 다시 돌이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잇몸이 내려가기 전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음식물이 많이 끼는 부위에 치간칫솔 및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경미하게 잇몸 질환이 있더라도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적정유지기간은 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평균적으로 임플란트 시술 이후 유지 기간은 10년 전후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평균을 의미할 뿐 본인이 관리를 잘한다면 10년이 아닌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말한다면 10년 보다 훨씬 빠르게 임플란트가 조기에 탈락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