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치 흔들립니다 이를집에서 빼면 이쁘게나지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이 영구치가 흔들리면 빼시면 안됩니다. 영구치는 한 번 빼고 나면 다시는 자라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구치가 흔들린다면 외상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유치라고 하더라도 집에서 빼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잘못 뺄 때 주변 치아 및 잇몸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치과를 방문하여 발치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음식물이 자주 끼는 현상?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에 발치 부위가 아직까지 덜 아물어서 음식물이 자주 낄 수 있으나 현재와 같은 증상은 별개로 위쪽 사랑니로 인하여 나타난다고 보셔야 합니다. 음식물이 많이 끼는 구조라면 해당 부위의 사랑니는 제거해주면 대부분은 음식물이 상대적으로 덜 낍니다. 물론 이는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없으면 앞면 마비가오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가 없다고 해서 안면 마비가 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어금니가 사라진 이후 안면 마비가 있다면 신경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임플란트 등으로 수복해준다고 해서 마비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마비는 별개로 생각해야 하며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할려고 하는데 발치후 뼈이식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뼈이식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해당 치아를 염증이 있는 상태로 오래 방치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염증을 오래 방치하면 주변 잇몸을 모두 녹이게 됩니다. 즉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이를 확보하기 위해 뼈이식을 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뼈이식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파노라마 사진을 찍으면 어떠한 선생님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의심이 간다면 다른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 또는 따뜻한물을 마시면 이가 왜 시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과도하게 많이 내려간 경우를 제외하고 정상적인 치아에서 찬물과 따뜻한 물 모두에게 시리다면 치수염을 의심하게 됩니다. 즉 충치에 의해 신경이 감염이 되어 치수가 괴사되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적극적으로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다시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충지치료후 떼울때 은색으로 떼우는것과 흰색으로 떼우는 방법이 있던데요.차이점은 무엇이며,흰색은 보험적용이 안되는것같은데 왜 그런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은색으로 떼우는 것은 아말감이라고 하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말감으로 떼울 때의 장점은 비용이며 현재로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흰색은 레진이며 이는 국가에서 의료 범위 보장 범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용을 제외하고 유지력 및 심미성 모두 아말감보다 뛰어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사용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10년 전후가 맞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10년이 지났다고 해서 다시 하는 것이 아니며 본인의 관리 능력에 따라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후에 임플란트를 평가해보고 보철물만 문제가 된다면 보철물만 다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fixture까지 손상되었다면 다시 식립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치료후 금니 씌웠는데 치아 색갈과 똑같은 걸로 교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합니다. 이미 신경치료도 완료되어 있다면 골드 부분을 제거하고 나서 다시 prep 등을 진행하고 지르코니아나 세리믹 등을 통해서 보철물을 제작하시면 됩니다. 전혀 불가능한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선생님과 상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변색된 금이빨 재치료 받아야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2차 충치인지 아닌지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20년이 지났다면 골드크라운의 수명은 이미 지났다고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관리 여하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어떤 상태인지 검사를 받아보시고 2차 충치가 맞다면 새롭게 치료를 해야하고 단순히 착색이라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왼쪽 아래 턱뼈에 멍울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염증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했다고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염증으로 인하여 나타나 귀 아래 근육까지 뻐근하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염증이 퍼지거나 현재 상태를 방치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