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인 이후 생긴 휴우증이 평생 안 없어지기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감염 이후 처음에 후유증이라고 생각했던 대부분 것들이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것들이 많았습니다. 즉 사람들이 공포감이 컸으며 현재로서는 심한 호흡기 질환이나 호흡곤란을 제외하고 대부분 시력감퇴, 미각소실, 무기력 등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되고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것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과 독감 예방접종 간격을 어느정도 둬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전하게 접종하기 위해서는 최소 1~2주일 간격을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상의 문제가 있다면 당일 날 다른 팔에 접종도 가능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대부분은 모두 1~2주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날 같이 접종하게 되면 접종 이후 불편감이 심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예방 접종 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19 예방 접종 당일에는 가급적 샤워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온도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날 수 있고 예방 접종 한 부위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방 접종 이후에는 최소 일주일 정도는 음주와 무리한 운동은 삼가하는 것이 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감염 후 안전한 격리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검사를 해야 하나 현재 우리나라 체계에서는 별도의 검사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실상 현재 자가격리 기준으로 해제 되는 것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최소 2주 이상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격리된 상태에서 주변에 묻은 바이러스는 물체 표면에 따라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이후 3개월동안은 재 감염되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확진 이후 3개월 동안 무조건 재감염 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감염 가능성이 일반적인 경우 보다 낮을 뿐입니다. 즉 주변에 다시 감염자가 있어서 노출되었거나 해당 감염이 된 것이 질문자님의 바이러스와 다를 경우에 3개월 이내에도 충분히 재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4차접종 하고 수면내시경 가능?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4차 접종 이후에 수면 내시경은 당일 날 바로는 불가능합니다. 불편감 및 통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접종 이후 일주일 이상은 간격을 두셔야 합니다. 안전하게 수면 내시경을 학 ㅣ위해서는 2주 정도 간격을 두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방송에서 구강청결제가 당뇨를유발할수있다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성이 있다라고 표현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엄청 주관적이며 포괄적인 말입니다. 직접적으로 구강 청결제 자체가 당뇨를 직접적으로 유발하는 성분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강청결제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당뇨가 아닌 구강 내 다른 문제를 일으킬 뿐이지 당뇨와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자다가 잇몸 씹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에 모두 회복되는데는 수개월이 걸립니다. 첫번째 상피가 덮히는데도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4일째라면 아직까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소량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점점 통증의 강도도 줄어들고 붓기도 가라앉고 있다면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하다가 피나왔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리하게 치실을 적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치실이 너무 빡빠하게 들어간다면 해당 부위는 제외하고 하셔도 됩니다. 치실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잇몸이 손상될 수 있으나 대부분은 잇몸 질환이 아니므로 특별히 치료를 할 필요가 없으며 수 일이내에 회복될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에 살짝 깨져 구멍이났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파절되었다는 것은 해당 치아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치과 방문 후 평가는 받아보셔야 합니다. 단 대부분은 치료를 해야 하며 해당 부위로 음식물이 잘 끼거나 금이 갔을 수 있어 이러한 것에 대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깨진 치아에 대한 평가를 먼저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