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할 때 이빨 사이인 인접면이 아퍼서 치과 갔더니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마 충치 정도가 심하지 않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해당 부위의 치아 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즉 인접면에 충치가 없지만 마모로 인하여 신경과 근접하게 되면 해당 부위를 자극할 때 지금과 같은 불편감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잇몸 문제로 인하여 뿌리가 노출되었거나 해당 부위가 마모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토러스는 치아주변 어떤 쪽에서도 생길 수 있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은 윗니와 아랫니 안쪽 치아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다만 나타나는 부위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모두 나타는 분들도 있고 위쪽, 아래쪽 둘 중에 한 곳만 나타나는 사람도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는 편측으로 한 곳에만 있을 수도 잇습니다. 대부분은 바깥쪽에는 나타나지 않으나 드문 케이스로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나 티를 마시고도 양치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분이 없더라도 구강 내 미네랄이 쉽게 쌓일 수 있는 성분이 있거나 구강 내 산성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이 많으므로 어떠한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양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차나 티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잘못된 습관을 가질 시에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음식 섭취 이후에는 양치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전6개월에 한번 스케일링하는데 괜찬은건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남들에 비해 치석이 많이 쌓인다면 주기를 조금 더 짧게 가지시는 것이 맞습니다. 건강하고 관리가 잘되는 분들은 6개월에서 1년 간격도 괜찮으나 구강 위생 관리 능력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2~3개월 단위로 스케일링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래 치과 통증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며 계속해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해당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며 이것이 충치로 인한 것인지, 잇몸 문제인지 등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가 필요합니다. 현재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라고 해서 특별한 관리 방법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자연치와 똑같이 관리 해주시면 됩니다.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잘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외에 임플란트 주위로 치간칫솔 및 치실을 자주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특정한 손상이 있더라도 통증 및 불편감이 잘 나타나지 않으므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11일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정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일주일이 지난 이후에는 특별한 통증이나 부종 등은 나타나지 않아야 합니다. 사진 자료가 없어 정확한 답변에 한계가 있으며 현재 상황으로 보아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염증이 있을 가능성도 있고 앞쪽 치아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껌을 많이씹으면 잇몸에 영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껌은 잇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미 껌을 씹기 전에 입냄새가 많이 난다고 했는데, 기존에 염증이나 구강 위생 관리가 잘 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껌을 씹어서가 아니라 오랜 기간 누적된 잇몸 질환이 지금부터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난 것으로 보여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에 구멍이낫는데 하나도안아픈데 치료하는데 비싸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에는 지금 상태를 방치하게 되면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아에 구멍이 난 경우라면 반드시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다를 수 있고 그에 따른 수가도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은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종류랑 가격을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브랜드마다의 가격 차이가 있을 뿐 모두 동일한 구조를 가지게 되나 제조사에 따라 표면처리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임플란트 가격이 치과마다 다른 것은 임플란트 자체 가격도 있지만 뼈이식을 하는지, 상악동거상술, ridge split 등의 외과적 시술을 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fixture 뿐만 아니라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도 골드, 지르코니아, PFM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