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릿시릿이 빨리치과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증상이 있다면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적 질환은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증상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약을 드시기 보다는 증상이 있을 때 빨리 치과를 방문하면 사회적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 후에 음식물이 너무 많이 낄대 관리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시 치과 방문 후 평가가 필요합니다. 수복에서 정학한 clearance 등을 확보되지 않았을 수도 있고 교합 높이의 차이가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끼지 않다가 계속해서 음식물이 낀다면 치과 방문 후 점검을 한 번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실밥 제거 후 통증이 심한데 염증이 생긴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드라이소켓은 발치 이후 2~3일 이내에 나타나야 합니다. 5일이 지난 시점이라면 이미 혈병이 섬유화 과정을 거쳐서 드라이소켓에 의한 염증은 아닐 것입니다. 혈병이 있는 상태에서 생기는 것이 드라이소켓입니다. 일시적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피가 회복되는데는 최소 2주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발치 당시에 매복 정도가 심했다면 발치 이후 목 뿐만 아니라 가슴까지 멍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태는 왜 양치질로 제거가 잘 안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칫솔모를 강한 것으로 하는 것은 맞으나 아마 손으로 긁어서 제거될 정도면 아직까지는 치석은 아닌 치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치태는 구강 내 음식물, 미네랄, 박테리아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사실상 생길 때 마다 제거할 수 밖에 없으며 가장 효율적인 제거는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3개를 씌웠는데 계속 아파서요 이거 제거하고 다시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치아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치질 상태가 양호하다면 다시 살려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질 상태가 양호하지 않고 잇몸 질환 등도 있다면 이를 살려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물론 현재 방사선 사진 및 임상 사진을 봐야겠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뿌리쪽이 많이 간지러움을 느끼면 충치의심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마 잇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치아에 문제가 있다면 보통은 시리거나 날카로운 통증이 많고 잇몸에 문제가 있을 때는 지금과 같은 통증 뿐만 아니라 dull pain이 많습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사진을 봐야겠지만 잇몸 문제도 간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시일내에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철 치료비가 정형화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우리나라 의료시스템에서는 치과의 모든 진료까지 보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즉 건강보험 재정의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단 치료비를 정형화 한다는 것은 해당 기관의 답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는 시장 질서에 위배되는 행위이며 시장자유주의를 택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제도적으로 불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사이 음식물 빠지지 않으면 어떻게해야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리하게 제거하다가 오히려 잇몸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케이스에서는 안전하게 음식물을 빼는 것이 맞으며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가시나 날카로운 것들이라면 무리하게 빼는 행위가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솔질하다 이빨이 조금깨졌어요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치아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파절된 부위가 얼마나 큰지, 어느 부위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파절되고 남아 있는 치아의 치질에 금이 가 있거나 신경까지 노출되어 있다면 신경치료도 해야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료를 받으면 좋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중등도 치주염이라면 치료를 적극적으로 함에 따라 예후는 매우 좋아집니다. 하지만 아주 심한 치주염인 경우에는 치료를 하더라도 염증 컨트롤이 되지 않아 추후 치아가 흔들리고 발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이라도 붓고 피가 나는 상황이라면 적극적으로 잇몸 치료를 시도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