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을 하고 있는데 윗 어금니 사이에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접면 충치인지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듭니다. 단순히 치실로 해당 부위를 자극하여 통증이 있다고 해서 충치 및 잇몸 질환 등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인접면 충치에 대한 사진을 찍어보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방사선 사진이 필요해보입니다.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발치해야하나요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잇몸 위로 올라 왔다면 가급적이면 뽑는 것이 맞습니다. 결국 해당 사랑니로 인하여 주변 치아까지 모두 충치가 생기거나 잇몸 질환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시간이 되실때 치과 방문 후 해당 사랑니는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니때운곳이 시리면 다시때워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니 떼운 곳이 계속해서 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는 받아보셔야 합니다. 다시 치료를 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치아에 문제가 있을지 등에 대해서는 검사를 하기 전까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먼저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 받아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하는 주기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치석이 많이 생기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주시고 관리가 잘된다면 6개월이나 1년 단위로 해주셔도 됩니다. 칫솔은 본인이 잘 쓸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나 물리적으로 치아 2개를 감쌀 정도의 크기면 충분합니다. 스케일링은 건강보험 공단의 혜택은 1년에 한 번 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할때 강하게 칫솔질을 하면 피가 나는데 치과를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해서 출혈이 나타난다면 이는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맞습니다. 건강한 잇몸은 단순히 일반적인 강도로 양치를 해도 절대로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출혈이 나타난다는 것은 이미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하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는 자주 가야 젛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에서 양치질이나 비타민과 같은 것으로 관리하는 것보다는 치과를 자주 방문하면 그 만큼 추후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양치를 잘 해주는 것도 좋지만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도 해주셔야 합니다. 단 비타민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치아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할려고 이빨 사이에 넣을 때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보여주신 사진으로만은 판단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충치일 수도 있고 치아 마모에 의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으므로 다음에도 적용시 통증 및 불편감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하고 흡연 언제부터 될까요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에 최소한 일주일 정도는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이후 실밥을 제거하는 일주일 정도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현재 매복된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 발치라면 크게 통증이 없지만 매복정도가 심하다면 발치시 통증이 심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입을 벌리면 어금니 끝쪽 잇몸이 아픈데요 사랑니 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현재 말씀하시는 증상만으로는 사랑니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말씀하시는 부위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을 먹더라도 현재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치과 방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랑니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와 치아 치료 순서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는 치료하는 치아 및 어떤 술식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마 2개를 동시에 가능할 수 있으며 스케일링을 먼저할지, 치료를 먼저할지는 술자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보입니다. 크게 출혈이나 수분에 민감한 술식이 아니라면 2가지 방법 중에서 어떤 것을 먼저 하더라도 상관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