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식립 후 엑스레이 촬영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을 최종적으로 씌우셨다면 크라운에 의해 포스트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노라마나 엑스레이 사진에서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은 레진 코어를 할 때 포스트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다면 코어가 쌓이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쌓이고 크라운을 했다면 포스트는 잘 들어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는 나중에 다시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30년이 지났다고 해서 반드시 다시 치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구강 검사에서 특정한 문제가 없다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한 번 치료한 치아는 문제가 없다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30년이 지났다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검진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은 보통 몇세에 진행하는것이 가장 적절한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은 특정한 시기라는 것이 없습니다. 다만 학생시기보다는 교정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성인과 학생 시기와 달리 성장기 유도 교정도 시행해볼 수 있어 교정만으로 악골의 성장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특정한 케이스에 한정되어 있으며 교정은 어떠한 나이대에 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아 불소도포는 얼마나 오래 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소 도포의 효력은 3~6개월 정도 유지되나 대부분은 3개월 정도 간격으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2회성으로 효과가 나타나기 어렵고 지속해서 불소 도포를 꾸준히 해야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불소 도포를 하지 않은 소아와 불소 도포를 꾸준히 한 소아는 충치에 대한 이환정도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받지않으면 이빨이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매우 많이 쌓인 경우에는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스케일링을 권유 받았다는 것은 앞니 쪽에 치석이 매우 많아 염증이 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즉 염증을 일으키는 치석 등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해 스케일링을 권유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스케일링을 받지 않아 잇몸 질환이 생기면 치아가 아픕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후 치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앞쪽에 위치한 치아 뒷부분에 유지장치를 달게 되는데 이때는 치실 사용이 어렵습니다. 대신에 치간칫솔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앞니는 공간이 많이 없어 치실 및 치간칫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나 공간이 있다면 치실보다는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는 가급적이면 하는 것이 맞습니다. 아주 맹출 상태가 양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사랑니 뿐만 아니라 앞쪽 어금니까지 충치 및 잇몸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사랑니는 불편감이 없을 때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제 치과가니 사랑니가 2개 정도 있다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랑니는 빼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사랑니 맹출 방향이 좋고 정상 맹출되었다면 꼭 빼지 않아도 되나 그러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부분 매복되어 있거나 완전 매복되어 있어 앞쪽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 충치가 발생하거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냄새가 난다거나 염증으로 인하여 붓고 통증이 있다면 가까운 시일내로 병원 방문 후 발치 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시간은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5분에서 한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블란트를 해야하는데 몇년이 지났어요.근데 꼭 해야할까요? 살아가는데 크제 지장을 못받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실된 부위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주변 치아들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즉 소실된 부위로 치아가 이동하여 치열의 변화가 생기게 되고 대합되는 치아(맞물리는 치아)가 솟구쳐 올라와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소실된 부위의 잇몸이 계속해서 위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 임플란트를 위한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보험 초기화 엄제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다음 해 1월 1일 기준입니다. 따라서 올해 12월 31일 마지막 날 받아도 다음 해 1월 1일에 다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