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부터 어금니쪽이 열나거나 몸살날때마다 엄청아팠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으로 보았을 때는 치아 자체의 염증으로 인하여 농이 나오고 있거나 잇몸 자체가 안 좋아서 염증이 심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빨리 치과 방문 후 치료하는 것이 맞으며 시기를 놓친다면 치료를 할 수 없고 발치 이후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부 뼈 이식수술하고 머리 숙이면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엎드리는 것보다 무리하게 머리를 흔들거나 하는 행동을 자제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잠깐 엎드린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술비용은 얼마나들고 보험청구는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개별적인 비용에 대해서는 시술하는 병원의 재료 및 수술 방법에 따라 다르므로 이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는 통상적으로 3~6개월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주 일부 케이스는 발치 즉시 임플란트가 가능하나 대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3~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끔 어금니가 시러운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증상이 반복적으로 재현되고 있기 때문에 치과 방문 후 검진이 필요해보입니다. 즉 일시적으로 나타난 통증이 아니라 계속해서 증상이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는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이 맞습니다. 말씀하신 시린 증상은 매우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계획 중입니다 어떤 임플 란트를 해야하는지요 추천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싼거, 비싼거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가 없습니다.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재료는 워낙 많기 때문에 지금의 말씀으로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즉 재료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술 과정에는 임플란트 자체의 차이가 없습니다. 즉 fixture를 식립하고 해당 부위가 자리잡으면 보철물을 올리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치료는 왜 보험이 안되며 치과마다 왜 가격이 천차만별인가요? 치과도 인터넷으로 최저가 치과 조회 시스템 도입이 필요한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치료는 왜 보험이 안되는지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이는 치과 진료 자체의 모든 범위를 보험화 하기에는 우리 나라 자체의 건강보험 재정에 문제가 있어서입니다. 치과의 치료 영역은 보건복지부에서는 생명에 직결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보장 범위가 작습니다. 따라서 비급여로 국민들이 전액 부담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의과의 모든 분야도 보험 혜택을 받지 않으면 치과 가격이 천차만별에 환자분들이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교체 기간이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인으로 10년 전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본인의 구강 위생 관리 능력에 따라 모두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10년이 지났다고 해서 교체하는 것은 아니며 10년이 지나더라도 관리가 잘 되어 있다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는 본인의 구강 관리 능력에 따라 다른 부분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이랑 정기 치료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보험공단에 따라 1년에 1번은 보험적용이 되어 보통 1년에 한번씩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자주 받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사람에 따라 구강의 상태가 다르고 먹는 음식이나 유전적 요인에 의해 치석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석이 잘 생기시는 분들은 1년이 아닌 6개월 단위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구강질환이 있다면 잇몸치료와 더불어 스케일링을 자주 시행해주는 것이 좋으며 치료계획에 따라 1달에 몇번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아래 치아가 흔들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문제가 심해보입니다. 손으로 흔들릴 정도이며 출혈이 계속 나타난다면 해당 증상이 단기간에 나타난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 방치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검사를 해보아야 겠지만 이정도의 상황이라면 대부분 치료는 불가능하며 발치 이후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내려앉음 으로 인한 레진 치료에대해 문의 드림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아 및 청소년에서는 레진 치료에 대해서 건강보험 혜택이 있지만 레진 치료 자체는 비급여 이므로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재료를 바꿔야 하며 GI 등으로 수복할 수 있으나 쉽게 떨어질 수 있고 심미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에 대해 현재 방문하신 치과와 상담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