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를 꼭 빼야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가급적이면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을 때 미리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랑니를 뺀다고 해서 나쁜점은 전혀 없으며 오히려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기 때문에 어금니 충치 및 염증의 정도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잉몸이시릴때 어떻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시리가 자주 붓는다면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때는 잇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현재 잇몸이 시리과 출혈이 나타나는 부위에 대한 평가를 받아 보시고 그에 따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 방치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치료가 불가능하고 치아를 발치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빠졌는데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가 빠졌을 때, 치료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비용은 모두 다릅니다. 브릿지를 할지, 임플란트를 할지에 따라서도 다르며 각 술식을 하더라도 재료 등에 대한 비용이 치과마다 다르므로 비요에 대한 부분은 가까운 치과 여러 군데를 방문하여 비교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치료 기간도 어떤 치료를 할지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할때 유의사항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하기 전에 주의해야 하는 점, 스케일링 이후 주의해야 하는 점은 없습니다. 다만, 치석이 많은 상태에서 스케일링을 하거나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 스케일링을 하면 스케일링 이후 시린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스케일링 이후 일주일 정도는 차갑고 자극적인 음식 등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으로 씌운 부분 수명이 어느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0년 정도 된 보철물이라면 치과 방문 후 검진을 자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10년이 되었다고 해서 보철물을 무조건 교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검사 시 특별한 문제 등이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된 보철물이므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부정교합인데 교정 치료를 시작하기 좋은 나이는 몇살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이 반대교합이 나타났다면 빨리 치과 방문 후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8세라면 유치와 영구치가 교환되는 시기이며 이때 교합 양상이 이상하다면 교정적인 개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교정은 유치와 영구치가 교환되는 시기부터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어금니 발치는 꼭 해야 하는지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만으로는 옳다 그르다 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정확한 자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발치 권유를 받을 정도라면 불편함이 없을 뿐 지속적으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염증 등이 있는 치아라면 이를 방치하게 되면 불편감이 없더라도 치조골이 모두 녹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치조골이 모두 녹아 사라지게 되면 추후 임플란트 등의 치료도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보험 적용되는 주기는 정확히 어떤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마지막 보험 적용 스케일링 이후 1년이 아닌 1월 1일마다 갱신되게 됩니다. 따라서 올해 12월 30일 마지막에 스케일링을 받더라도 내년 1월 1일 바로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스케일링 받은 날이 아니라 당해년도 1월 1일을 기준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제거는꼭해야하는건가요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한 잇몸 상태라면 스케일링 이후 치아 사이가 비어보이지 않습니다. 이미 비어보인다면 기존에 존재하던 치석 및 치태 등으로 잇몸이 내려간 것으로 봐야 합니다. 즉 이러한 경우에는 시리더라도 더욱 더 스케일링 등으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증상이 더 심해지고 추후에 심한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부었을땐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아프기 시작했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는지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단순히 지금의 증상이 있을 때는 소염진통제을 먹어볼 수 밖에 없습니다. 증상을 정확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