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좋지않아 어떻게 하면 관리를 잘 할수 있는지 가르쳐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금하신대로 하시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잇몸이 안 좋다면 안타깝게도 이러한 방법이 아닌 근본적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즉 치료를 하면서 올바른 양치 방법으로 꼼꼼히 하는 것은 도움이 되나 단순히 양치만 한다고 해서 한 번 나빠진 잇몸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염증 등을 제거해야 하고 치주 질환에 대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을 먹으면 너무 시린데 왜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보통은 잇몸질환에 의해 잇몸이 내려 앉을 경우에 치아 뿌리가 노출되어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이때는 5급 레진 치료 등을 시행하거나 잇몸질환을 치료하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충치가 심하거나 치아에 금이 갔을 경우에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정확한 판단을 위해 방사선 사진 및 임상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양치후에 매번 사용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절대로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잇몸이 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치아 사이의 음식물 등을 제거하므로 잇몸 상태가 나아지거나 구강 관리가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양치마다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치실 사용시 피가 나는 것은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존에 있던 잇몸 질환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치실 문제라기보다는 잇몸 문제가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문제가 있는데 치과 진료 받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3마디 정도 들어간다면 치과 진료를 하는데 있어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다만 턱관절 문제가 있기 때문에 치료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입을 많이 못 벌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료 하는 위치 및 치아에 따라 치료 가능 여부가 달라질 것으로 보이며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재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었을때 처음보다 어렵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재수술 전문 치과병원은 없으나 임플란트는 브랜드 및 시술 방법에 따라 재치료 가능 여부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임플란트를 시술한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하고 재 시술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즉 임플란트를 했던 치과 방문 후 과거의 치료 기록 등을 살피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점점 누렇게 변하는것 같은데요. 이걸 어떻게 막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착색이 되는 것은 대부분 먹는 음식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먹는 음식 중에서 착색을 많이 일으키는 커피, 카레, 콜라 그리고 각종 착색 음식 및 흡연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치아 색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며 한 번 착색된 치아는 양치로 하얗게 변하지 않습니다. 치아 색을 돌리기 위해서는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치과에 가긴 해야는데 사랑니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면 사랑니 발치가 어려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할 때 elevator나 forcep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충치가 있다면 해당 치아가 계속해서 부서지기 때문에 발치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되고 잔존 뿌리가 남아 있다면 사랑니 발치에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랑니 발치는 최대한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 때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을 하면 어느정도 치료받아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는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드시 구강 내 브라켓 및 와이어를 장착하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다고 보시면 되고 통상적인 교정 시기는 의미가 없으며 사람에 따라 너무 다양합니다. 즉 나이대에 따른 교정 기간이 달라지는 것이 아닌 본인의 구강의 치열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발치 교정은 2~3년 이상은 걸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썩어서 치료중인데 이빨 재료는 어떤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과 인레이의 비교는 단순히 재료가 아닙니다. 보통 충치 범위에 따라서 간단한 부위는 레진이라느 재료를 사용하게 되며 충치 범위가 크다면 인레이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레이는 단순히 레진 등으로 제작할 수 있으나 골드 그리고 세라믹 및 지르코니아 재질로도 가능합니다. 이들은 재료의 차이가 있으나 골드가 적합성이 가장 우수하나 비심미적이서 요즘은 저작력이 강한 부위는 지르코니아, 심미적인 부위는 세라믹을 많이 합니다.이는 크라운도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금과 함께 어금니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도 지르코니아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을 하면 영구적으로 치아가 교정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영구적인 교정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교정을 하지 않은 치아도 시간이 지나면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치아가 고정된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교정으로 치아를 이동시켜 놓아도 저작 및 주변 자극에 의해서 치아가 이동할 수 있고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앞쪽으로 쏠리는 힘을 많이 받아 치아가 더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정을 하고 나서도 앞니쪽에는 유지장치를 반영구적으로 장착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