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새로운 변이 BF.7는 어떠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BF.7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널리 알려진 것이 아니며 BA.5의 하위 변이입니다. 즉 BA.5에서 특정한 단백질 1개가 변이가 이뤄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단백질이 감염 및 우리 몸에서 어떠한 작용을 할지는 조금 더 지켜보셔야 하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어제부터 계속 두통과 마른 기침, 콧물 증상이 있는데 코로나의 증상은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감기와 코로나는 임상적으로 증상 자체가 유사하기 때문에 증상으로는 의심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감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바로 진단이 어렵고 자가진단키트, 신속항원검사, pcr 등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 자가진단키트에도 음성이며 이비인후과 검사에서도 감기라고 한다면 감기일 가능성이 높으며 약을 드시면서 증상이 호전되는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충치일까요?? 구멍은 뭔가요? 치료하려면 많이 아플까요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에 충치가 보입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의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나 현재 차가운것에 시린 증상은 해당 치아로 인한 것인지 다른 치아에도 문제가 있는지는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충치는 진행속도가 크지 않으므로 단순히 일주일 정도 지나서 치과를 방문하더라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가급적이면 빨리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주 붓게 되는데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자주 붓는다는 것은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정상적인 잇몸이라면 단순히 붓거나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잇몸이 붓는 부위와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고 잇몸 질환이 있다면 이를 치료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올 겨울에 할 생각인데 마취는 무조건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스케일링을 마취 없이 진행하게 됩니다. 다만 잇몸이 많이 내려가거나 통증이나 불편감이 너무 심하신 분들은 마취하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대부분 스케일링은 치은연상(잇몸 위)의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특별히 마취를 하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소금으로하면 잇몸이 튼튼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보다 소금으로 양치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과거에 치약이 없던 시대에 치약 대신에 사용한 것이지 소금이라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구강 상태가 좋지 않아 출혈이 있거나 구강 내 연조직이 있다면 소금으로 양치하게 되면 큰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약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이빨 두개가 썩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는 치료계획 및 치아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임상사진 및 방사선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해당 시술을 하는 치과의 선생님과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없는데도 이빨이 흔들릴수 있나요. 뼈가 왜내려앉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충치와 치아 흔들림은 별개입니다. 치아가 흔들린다는 것은 치아를 잡고 있는 잇몸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잇몸은 양치 및 구강 위생 관리 상태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2. 과거에는 브릿지 등을 많이 했으나 현재는 임플란트로 치료를 많이 합니다.3. 뼈이식하는데는 시간이 걸리지 않으나 이러한 뼈이식이 자리잡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평생 한번밖에 못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닙니다.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당 부위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다시 식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염증 등이 심하다면 임플란트를 위한 충분한 골이 확보되지 않을 수 있어 다양한 외과적 시술 등을 동반하여 해야할 수 있어 보입니다. 무조건 안되는 것은 아니며 상태에 따라서 재식립도 가능합니다.부득이하게 젊은 나이에 임플란트를 해도 됩니다. 다만 나이드신 분들보다 훨씬 더 양치를 잘 해주시고 치과를 자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관리 차원에서 스케일링은 하러 치과에 얼마나 주기로 다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건강보험 혜택 기준으로는 1년에 한 번 밖에 되지 않지만 치석이 자주 생긴다면 자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끝이 뾰족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에 어떠한 영향을 주지 않으며 치아를 마모시키거나 닳게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소 1년에 한 번은 해주셔야 하고 자주 생긴다면 2~3개월 단위로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