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거상술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악동 거상술을 한다고 해서 치료 기간이 더 길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상악동 부위에 있는 막을 거상해서 뼈이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당시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고 수술 이후에 붓기 등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 자체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부작용으로는 막이 찢어져서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며 치조골 이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치료 초기에는 코피가 나거나 감기에 걸릴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상악동 거상술 이후에 당분간은 구강 내 압력이 생길 수 있는 빨대 등의 사용은 금하셔야 하고 음주 및 흡연도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너무아픈데 어떡해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임시 방편으로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염진통제 복용 밖에 없습니다. 다만 원인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소염진통제를 먹더라도 일시적인 효과 밖에 나오지 않으며 잇몸 질환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로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흔들리는 아이 이빨이 빠진다면 어떤방법이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에서 빠지게 되면 간단히 해당 부위에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한 다음에 거즈 2장 정도를 물에 적신 다음에 물리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거즈를 물리게 될 경우에는 삼투압에 의해 출혈이 더 나타날 수 있습니다. 1~2시간 정도 물리면 보통 피가 멎게 되며 조금씩 스며 나오는 것은 괜찮습니다. 1~2시간이 지나도 불편감이 있을 정도로 출혈이 나타난다면 조금 더 물려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한 치아가 깨지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도 보철물이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파절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cement type의 임플란트를 많이해서 임플란트 보철물이 파절될 경우에 이를 제거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현재는 SCRP나 screw-type을 많이 하기 때문에 보철물만 제거해서 새롭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crew type이라면 이를 제거하고 새롭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삐뚤어진 치아 때문에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과 같이 사회적인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친다면 교정은 적극적으로 권하게 됩니다. 즉 활짝 웃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보통 사람들에게 오해를 살 여지가 있으며 사회적 성향이 내성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때는 교정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게 되면 대인관계 뿐만 아니라 성격 등에도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분들은 적극적으로 교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할때 이빨이 시린 경우 마취를 하는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에 따라 불편감 및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다릅니다. 일반적인 경우, 건강한 잇몸에서는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특별히 시리지 않습니다. 아마 시리다는 것으로 보아 잇몸이 이미 많이 내려갔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때는 시린 증상이 매우 심할 수 있으므로 마취를 진행하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질문자님만 그런 것이 아닌 잇몸 질환이 심하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하고 난 후 부작용?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이전에 치석이 많았거나 잇몸이 이미 내려간 상태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스케일링으로는 전혀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즉 시리다는 것은 해당 치석이 제거되고 잇몸과 치아 사이가 뜬 경우인데 이는 기존에 치석이 많거나 잇몸 질환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으로 인하여 출혈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치석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대부분은 2주 안에 사라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안쪽에 낳는데 너무아파요 뽑아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는 기본적으로 급여 영역입니다. 다만 매복된 정도에 따라서 비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고 발치 이후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서도 추가적인 비용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과 방문 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같은 곳에 음식물이 끼는데 교정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교정으로 해결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것은 단순히 교정이 아닌 잇몸 문제일 수도 있으며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계획을 세워야 하며 단순히 교정을 한다고 현재의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씹어 먹을 때 가끔 어금니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일 수도 있으며 잇몸 문제나 치아 자체의 크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며 단순히 단일 상황만으로는 정확히 판단이 어렵습니다. 충치일 수도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임상사진 및 방사선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