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갈라질때 무엇을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1. 갈라지고 피가난다면 보습을 잘 해주셔야합니다.2. 전체적으로 면역력이 낮아지신듯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유산균, 비타민D, 베타글루칸 등을 꾸준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일부의 면역억제제를 제외한 다른 약들은 백신접종 전후 발생한 질병(코로나19 이상반응이 아닌)을 치료할 목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소염제, 진통제, 항히스타민제 등 흔히 접하는 약들이 백신효과를 떨어뜨린다고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복용하시면 됩니다. 영양제를 드시는것도 문제가 안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 모레 50살 인데 얼굴에 여드름 같은게 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면도날을 바꾸지 않으면 날이 무뎌져서 상처가 나기 쉽고 면도날 사이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면도크림도 부드러운거로 잘 쓰시구요. 상처가 날 때 항생제연고를 쓰시면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 먹고 이지엔6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이지엔6도 종류가 많습니다. 생리통이라고 하셨으면 이지엔6이브를 주셨을겁니다. 이타이레놀을 드시고 6시간 후 이지엔6이브를 드시면 더 안전합니다. 이미 드신건 어쩔 수 없으니 걱정하지마세요.
평가
응원하기
5년 넘게 바르는 마이녹실 5% 사용하다가 부작용으로 몇달간 사용안했습니다. 탈모가 더 진행되는 것 같아서 어떤 약으로 탈모를 예방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마이녹실5%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두피 알러지증상입니다. 두피가 붉어지거나 가려움, 뾰루지 등이 나타난다면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대체제로는 먹는 탈모약을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60대 영양제 꼭 먹어야되는지 안먹어도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종합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을 추천합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골다공증 위험이 높기때문에 여성분은 칼슘+마그네슘을 추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영양제는 식후에 드시면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허리 통증에 멘소레담 이 치료적 효과도 기대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전문가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소염진통효과가 있어서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플때는 진통제를 드시는게 좋고 평소에 마그네슘, 비타민B군을 꾸준히 식후에 드시면 허리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맞은 상태에서 독감 주사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과 독감백신을 같은 날 접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Lancet에 발표된 영구에 따르면, 영국 브리스틀 대학병원 연구진이 18세 이상 679명 대상으로 AZ, 화이자 백신 2차접종 시 독감백신을 동시에 맞은 그룹과 코로나19 백신만 맞은 그룹을 비교했는데 이상반응에 큰 차이가 없었고 부작용도 모두 경증~중등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후 며칠 후에 수영이 가능 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에서는 접종 당일과 1~2일 전후에 과격한 운동은 피하라고 말합니다. 백신 접종 후 팔에 근육통, 저림 증상이 나타나면 운동은 잠깐쉬는 것이 낫습니다. 백신으로 인한 이상반응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이상반응이 사라지면 천천히 운동을 시작하시면 될듯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생이 코로나 백신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이병열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10월 18일부터 12~17세 소아청소년에 대한 접종이 시작됩니다. 접종백신은 mRNA 화이자 백신이며 접종간격은 권장간격인 3주입니다.나이에 따라 사전예약과 접종일자가 달라지니 확인해야합니다. 생일기준이 아니라 출생연도 기준으로 나이를 구분합니다.#16~17세(출생년도 2004년 - 2005년): 사전예약 10월 5일 - 10월 29일, 접종시기 10월 18일 - 11월 13일 #12~15세(출생년도 2006년 - 2009년): 사전예약 10월 18일 - 11월 12일, 접종시기 11월 1일 - 11월 27일코로나19 백신접종이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본인이 희망하고 보호자가 동의하는 경우에만 접종을 진행합니다. 접종일 포함 3일간은 결석해도 출석으로 인정되며 접종 3일부터는 질병 결석으로 처리됩니다.그동안 소아청소년은 코로나19에 감염되도 증상이 덜하고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어 예방접종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개학과 등교 확대에 따른 감염 위험이 커지고 있어 소아청소년에게 백신접종을 시작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아이들은 고위험군에 해당되지 않으니 꼭 접종하라고 하지 않지만, 기저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감염될 경우 위험성이 크기때문에 접종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