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후 일주일 지났는데 술 마셔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1-2주간 추적관찰이후, 검진했을때 특이소견 없다는 의견을 들었을때 가급적 음주하시기바랍니다. 혹여나 하시더라도, 과음은 좋지 않습니다.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래가 젤리처럼 나오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단순 감기가능성 기관지염, 폐렴 등을 감별해보아야 할것 같으며, 필요시 항생제 치료도 요할것 같습니다. 내과 내원하여 진료 보실것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관계후 소변을 봤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임신가능성과 소변은 큰 관계가 없습니다.임신 유무는 관계후 14일 되는 시점에 아침 첫 소변으로 임테기 사용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 후 연두색 가래가 나오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가래양상이 염증성으로 바뀌었다면, 적극적 대증치료와 더불어 경험적 항생제 사용이 요할 수 있습니다. 내과 내원하여 적절한 신체진찰 및 상담 이후 치료계획 세우실것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L-아르기닌 효과가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남성에게 좋다고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혈압개선에 도움이 직접적으로 되었다면, 아마 혈압약으로 나오지 않았을까요? 하지만 그렇지는 않은 상태지요. 혈압 개선에 가장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혈압약 뿐 아니라염분줄이기, 운동(살빼기), 금연/금주가 더 도움이 된답니다. 보다 명확한 평가 위해서는 내과 내원하여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방광염 증상이 있는데 약국에서 약을 살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비뇨의학과 또는 여성클리닉 내원하여 진료보실것 권유드립니다. 물론 내과도 가능하구요. 소변검사 필요하고 항생제가 요할수 있는데, 처방전이 요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질염 증세가 있는 것 같아 걱정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질염이 있다면 명확히 항생제복용이란 치료법이 있습니다.병원 내원 하여 진료 보실것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내원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근육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는 것이 안전한가요?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국소에 주사하는 것이기에, 전신적인 스테로이드 부작용 자체는 흔치 않습니다. 굳이 부작용이라 한다면 주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 신경손상, 통증 정도인데.. 이 또한 드뭅니다. 해당 담당의와 잘 상담하시고 치료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복에 고구마 먹으면 건강에 좋나요? 혈당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당뇨가 있으시다면, 가급적 탄수화물 식이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시간에 복용을 하시더라도 혈당은 피크를 찍습니다. 고구마 또한 당을 높힐수 있기에, 좋은 음식이라 생각하고 많이 먹을 필요까진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혀아래 혈관 관련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개개인의 차이 있을 수 있으나, 특이소견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전 병원에서도 특별한 문제없다고 했다면,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말씀하신 해당부위가 커지는 양상이 있거나, 변화양상이 있을땐 병원 내원해보세요.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