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친구가 당뇨병이 생긴지 한20년쯤 되었는데요
당뇨병이 영향을 충분히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당뇨병으로 인해서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혈관 건강이 나빠져 혈액 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고 신경계 또한 약해질 수 있는데 그로 인해서 발기 부전이 발생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파술 수술 후 출혈량이 원래 없나요?
이야기 하신 것처럼 사람마다 그리고 시술 때마다 다 다릅니다. 출혈량이 많을 수도 있지만 소량 생기고 말 수도 있습니다. 출혈이 과하지 않은 것은 오히려 긍정적인 소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려스럽다면 산부인과에서 재차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감기치료 때문에 약 먹고 있는데 커피도 마시면 안되나요?
카페인 섭취가 크게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아무래도 우려스럽다면 커피를 당분간 안 마시는 쪽이 확실하긴 하겠습니다.
변비 처방약 밥안먹고 먹어도 될까요?
보통 식사를 한 이후에 복용하는 것이 권고되는 약물들이기 때문에 식사를 하고 나서 먹으시길 권고드립니다. 다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며 식전에 복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겠습니다.
처음먹어보는변비 처방약인데 부작용이 심한편인가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서 별다른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비교적 약한 약물들입니다. 보통 크게 문제될 것 없습니다만,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은 없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 경로가 어떻게 되나요?
비말접촉, 공기접촉 등의 방법으로 전염이 이뤄지는 호흡기계 질환인 감기와는 달리 위장관계 전염성 질환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분변-구강 경로를 통해서 전염이 이뤄집니다.
고혈압으로 요즈음 고생하고있는데요 ㆍ
고혈압약은 한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언급하시는 소화 불량, 몸의 붓기 등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은 약물을 최대한 찾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그냥 높은 혈압을 방치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생리 끝 이틀 뒤 질내사정 임신가능성과 임테기 언제하면 될까요?
비가임기에 해당하여 임신의 가능성이 극히 희박하겠습니다만 절대 없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걱정할 수준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임신테스트기는 관계 후 14일이 경과 한 이후에 하시길 권고드리며 생리 할 때가 되었음에도 하지 않을 경우 확인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건강검진 저녁 6시 이후 금식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금식이라는 말은 말 그대로 식사를 금하는 것입니다. 닭가슴살을 먹는 것도 식사를 하는 것이며 6시부터 금식이라면 해당 시간부터 무엇도 먹으면 안 됩니다. 5시 50분에서 6시 사이에 마지막 식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속되는 속쓰림 바람불면 두통
증상들이 애매하고 비특이적이며 구체적인 감별 진단이 가능한 자세한 증상이 아닙니다. 해당 내용만 보고 딱히 추천할만한 약물 등 치료 방법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식이요법 또한 특별할 것 없으며 건강하게 먹으면 됩니다.
2881
2882
2883
2884
2885
2886
2887
2888
2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