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약을 먹고있는데요 먹으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면 동반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부작용이 있다면 약을 중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고되지만, 중단을 하게 된다면 약물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족저근막염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족저근막염은 생각보다 쉽게 좋아지기가 힘든 질환이며, 과반수에서 만성화 되면서 장기적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경과를 가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관련해서는 물리치료 등 여러가지 치료법이 존재하지만 그 효과가 실제로는 썩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족저근막염의 가장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발바닥에 자극을 가하게 되는 요인들을 최소화하고 회복이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발바닥에 무리가 가는 동작 및 행동들을 피해주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발바닥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고 온찜질을 해주는 등의 간접적인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바이러스와 백신의 작용 운리에 대해 궁금합니다.
1. 백신은 사전에 약독화하거나 죽인 바이러스를 체내에 주입하여서 몸이 그것을 인식하고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를 미리 만들어두어 실제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했을 때 빠르게 대처하고 감염이 되지 않도록 해주는 예방을 위한 주사입니다.2. 이미 감염이 된 사람에게 백신을 놓는다고 하여서 치료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잠복결핵 얼마나 위험한가요? 치료방법은?
잠복결핵은 결핵균이 있지만 활성을 띄고 있지 않은 상태로 당장은 위험하지 않지만 활동성 결핵으로 진행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진단이 된다면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결핵약을 먹어주어야 합니다.검사에서 명확하게 양성 또는 음성이 나오면 다행이지만, 수치가 애매할 경우 판단이 어려울 수 있으며 다시 검사를 반복해보아 보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허벅지에 혹같은것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없던 통증이 생기고 만지면 아픈 증상이 유발된다면 진행하였다고 볼 수 있으며 당장 큰 병 여부를 감별할 수는 없지만 그냥 방치하기에는 위험이 따를 것으로 사료됩니다. 정형외과나 피부과 진료 및 검지능ㄹ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머릿결이 가늘어지는 것이 탈모 초기 증상인가요?
탈모증으로 반드시 이어진다고 볼 수 있는 증상은 아니지만 탈모증과 연관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종류의 증상이라고는 할 수 있습니다. 잘 관리해보시고 계속 지속되신다면 피부과 진료 및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모치료제를 오래 복용할수록 정력이 사라지나요?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이 부작용으로 성 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이 있기 때문에 많이들 오해 하시지만 이는 약물을 중단하면 돌아오는 가역적인 부작용이며 영구적으로 정력을 사라지게 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다가 자꾸 깹니다. 6시간 연속으로 자고 싶어요.
수면 유지를 잘 하지 못하는 것도 불면증의 일종입니다. 관련하여서는 먼저 수면 환경 및 습관을 개선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럼에도 계속 불편하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규칙들을 지켜보시길 권고드립니다:1) 카페인을 되도록 섭취하지 않고, 섭취 한다면 낮 시간 동안만 하기2) 자기 전에 휴대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을 피하고 독서 등 조용한 활동을 하기.3) 규칙적인 운동을 하되, 자기 전에는 운동 등 강도 높은 활동을 하지 않기.4)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기.5) 일정한 장소에서 수면을 하고, 수면하는 장소는 조용하게 유지하고 지나치게 밝지 않도록 충분히 어둡게 유지하기.6) 음주량을 줄이기.
평가
응원하기
대장내시경 이후 돌솥비빔밥 먹어도되나요?
1주일간 식단을 주의하라고 병원측에서 하였다면 그렇게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먹으면 절대 안 된다고 볼 수는 없지만 되도록이면 참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점빼보신분 사후관리에 대해 말해주세요
일주일간 메디폼을 붙였다면 이제부터는 썬크림으로 대체하여도 무방합니다. 그렇지만 우려스럽다면 메디폼을 더 붙이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연고는 발라주시면 좋고 안 발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