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에서 레일바이크 타다가 페달에 다리를 부딪혔습니다ㅠㅠ
상처가 발생하였다면 그냥 열어두는 것 보다는 밴드 등을 붙여서 폐쇄시키는 것이 예후에 더 좋습니다. 연고도 잘 해주고 드레싱을 잘 해주면서 관리하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말벌에 쏘이면 응급처치를 어떺게 해야 하나요?
말벌에게 쏘인 다음에 특별히 해야 할 응급처치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하려고 하다가 시간을 지연하지 마시고 아나필락시스 쇼크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119에 신고하여서 응급실로 가서 처치를 받는 것이 생존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기부분이 걸을때마다 아플때 어디로가야하나요?
1. 정형외과와 피부과 모두 관련된 진료를 받아볼 수 있는 진료과로 사료되기는 하나 둘 중에 피부과가 더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ㅏㄷ.2. 안 맞아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단검진결과 심뇌혈관나이 중요한가요?
막 엄청 중요한 수치라고 할만한 근거는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좋지 않게 나왔다면 경각심을 가지고 건강 관리를 열심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궤양 치료후 다른곳에 위궤양이 생길수있나요,ㅠㅠ
아쉽지만 위궤양이 발생하여서 치료를 한 이후에 해당 부위에 재차 위궤양이 생길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부위에도 위궤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장관운동조절제 자주먹어도 괜찮나요?
위장관운동조절제나 진경제는 크게 위험한 약물이 아니며 꾸준히 복용할 필요가 있는 약물도 아닙니다. 증상이 있어 불편할 때에만 선택적으로 복용한다고 하여서 크게 문제가 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에 밥풀인지 반찬인지 걸린거같아요ㅠ
목의 이물감이 느껴지신다면 우선 이비인후과로 가셔서 증상을 설명하고 후두경 검사를 통해서 이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발견 된다면 제거 시술을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만약 발견되지 않는다면 좀 더 경과를 지켜보아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밥풀이나 반찬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뇨체크시 손가락마다 수치가 다른 이유는 뭘까오?
당뇨 간이 검사를 할 때에는 검사 결과에 오차가 흔히 발생합니다. 손가락이 다를 때만 오차가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손가락에 반복하여도 어느 정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5 정도면 정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혈당 검사는 보통 매 식후 2시간, 공복, 그리고 취침 전에 확인하는 것이 권고되므로 며칠에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 독촉장이 오는데요
유감스럽지만 국민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주어질 수 있는 불이익 등과 관련된 내용은 의료적인 내용이 아닌 행정적인 부분이므로 의료 카테고리 관리 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이며 구체적인 상담이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윗입술이 약간 검붉은 건 무엇 때문인가요?
윗입술이 밝지 않고 검붉다는 정보만 가지고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보통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산소포화도가 저하될 경우에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증상이지만 아랫입술은 괜찮고 윗입술만 그렇다면 강력하게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우려스럽다면 병원에서 이상이 있는지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