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카나 연고는 몇일동안 발라야 되나요?
해당 연고를 발라주어야 하는 일수가 따로 정해져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발라보았자 효과가 없을 것이라 판단될 때까지 꾸준히 발라주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일해 진단 후 증상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백일해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양상의 증상이며, 해당 증상이 완화되어 가는 과정의 증상이다 어떻다 판단할 근거는 없습니다. 발열 증상이 없다면 경과를 지켜보아도 무방하긴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목 골절 수술 후 흡연이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흡연과 음주는 골절로부터 회복을 하는 것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그렇지만 구체적으로 언제까지는 안 되고 언제부터 된다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충분한 회복이 되었다고 판단된 이후에 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브라질리언왁싱 후 수딩젤 발라주는 이유가?
왁싱 이후에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가해졌을 것인데 수딩젤을 통해서 그것을 진정시키고 완화시켜주기 위한 목적으로 바르는 것일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 감기약 복용해도 되나요?
임산부의 경우 약물 복용을 다 주의하여야 하는데,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안정성이 확인된 약물로 타이레놀을 복용 가능합니다. 대부분 감기는 바이러스성이기 때문에 그냥 두어도 호전이 될 것이며, 발열 증상은 타이레놀을 먹으면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트라우마는 없어지지 않는 증상 인가요?
트라우마는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에서 생기는 문제로 관련하여서는 명확하게 극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정신건강의학과에 다니면서 치료를 시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눈에 핏줄이 터져서 붉게 멍처렁 생겼는데 며칠이 지나야 돌아 올까요?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눈의 실핏줄이 터진 것은 병원에 가보아야 하는 소견은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호전되는 문제입니다. 인공눈물을 수시로 점안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얼마나 지속될지는 예측할 수 없으며, 걱정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셔도 무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라섹수술후 비급여관련해서 질문이있어요
급여 및 비급여 등 보험과 관련된 내용은 의료 카테고리 관리 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으로 구체적인 질의 및 응답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보험 카테고리에 문의해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타구니 부근에 멍이 생기고 엄지손톱만한 혹이 생겼어요.
유감스럽지만 사타구니 부근에 혹이 생기고 멍이 관찰된다는 소견만 가지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없으며 어떠한 질병인지 감별할 수 없습니다. 일단 진료 및 검사가 필요해 보이며 정형외과적으로 파악이 필요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연은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하는 건가요?
금연을 위해서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스스로의 의지로 극복이 가능하다면 혼자서 금연을 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지만 스스로의 의지로 어렵다면 금연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