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단식이 위에 안 좋을 수 있나요?
아무래도 단식을 하게 되면 그만큼 공복 상태가 오래될 수 있으며 소화를 위해서 분비된 위산이 제대로 소모되지 않으면서 속쓰림 등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상부위장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 2만 걸음 걷기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지?
하루에 2만 걸음을 걷는 것이 다이어트에 충분히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얼마나 효과가 클 지는 솔직히 미리 예측할 수 없습니다.
자고일어났는데 눈이 시리듯이 아프로 따갑듯이 아픈데 왜 그런거죠?
자고 일어났는데 오른쪽 눈이 시리듯이 아프고 따갑다는 증상만 놓고 구체적인 상태가 어떠한지 감별 진단 가능하지 않습니다. 눈을 많이 비빈 것이 자극이 되어서 증상이 생길 수도 있고 염증이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상태 평가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대장내시경 후 딱딱한용종은 위험한건가요?
전형적이지 않은 소견인 만큼 위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유감스럽게도 정확히 어떻다 이야기 하기는 어렵습니다. 검사 결과를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만성폐색성폐질환으로 판정받았는데 완치가능성 있나요?
만성 폐쇄성 폐질환은 안타깝지만 만성질환으로 근본적으로 치료가 가능하지 않으며 완치의 개념을 적용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열심히 관리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유없이 팔꿈치 안쪽이 아파요
유감스럽지만 해당 내용을 보고 구체적으로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 가능하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심장과는 무관한 증상으로 보입니다.
공황 발작 증상인가요? 무섭네요
과호흡 증후군으로 인한 과호흡 증상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반복된다면 그것은 공황 발작을 의심해볼 수 있는 소견이 맞습니다.
시력도 안 좋은데 눈에 피로감이 심해요
일단 시력 상태가 어떠한지 안구의 건강 상태가 어떠한지 먼저 상태를 파악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일단 안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23년에 내시경받았지만 증상이있어요 대장내시경 필요할까요?
아무래도 증상이 지속되고 차도가 없는 만큼 혹시 모르므로 재차 검사를 통해서 상태를 재평가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별다른 차이가 없이 이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예방접종맞은후에생길수있나요?
1. 대상포진은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누구나 한번씩 꼭 걸리는 질환은 아닙니다.2.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예방접종을 하면 오히려 숨어있던 세포를 건드려서 걸리게 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3. 수두에 걸린적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으면 수두 항체를 확인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항체가 없을 경우 예방접종을 맞으시면 되겠습니다.
3124
3125
3126
3127
3128
3129
3130
3131
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