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턱밑샘이 싸하고 약간아픈느낌이나요.식도염같기도하고 어느과를 가야하나요?
위염 및 역류성 식도염 같은 문제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관련하여서는 소화기내과가 적절한 진료과가 되겠습니다. 이비인후과적으로 문제가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냄새가 나는데 병원에서 치료받을 수 있나요?
입냄새에 대해서 가장 흔한 원인은 편도의 결석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일차적으로 이비인후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그렇지만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 소화기 쪽의 문제에 의하여도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소화기내과 쪽으로도 가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아이에게 삼다수와 같은 플라스틱병에 있는 물을 주면 안좋나요?
삼다수와 같이 플라스틱에 들어있는 물은 깨끗한 물이며, 그러한 물을 이용하여서 아기 분유를 타주는 것이 안 좋다는 구체적인 근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양치전에 곧장 물을 마셔요.
얼핏 들어보면 그럴싸해 헤브위는 주장이긴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부터 마시는 행위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명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복부 mri에대해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췌장 MRI 검사를 하였다면 췌장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 CT 검사를 시행할 필요는 딱히 없어 보입니다. 그렇지만 복강 내 다른 부위를 확인하기 위한 CT 검사가 필요하지 않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점을 빼고싶은데 지금 빼도 상관 없는 걸까요?
점을 빼는 것은 계절과 크게 상관 없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에는 관리가 다소 번거로울 수 있기는 합니다. 지금 계절도 점을 빼기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폐렴 치료는 무조건 입원치료 해야하는걸까요?
폐렴에 걸렸다고 무조건 입원 치료를 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통원 치료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는 보통 성인에서의 이야기이며 소아는 폐렴이 발생하면 거의 입원을 하여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소티논 복용 중 점 제거 상처회복
이소티논이 피부 재생력을 떨어뜨린다는 주장이 있지만 명확하게 받아들여진 의학적인 사실은 아닙니다. 반대로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들도 존재합니다. 약을 끊어야 한다고 판단할만한 명확한 근거는 없어 보입니다.
거의 2달넘게 생리를 너무 오랬동안 안해요
생리불순이 정상적인 증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부인과적인 질병의 가능성과 관련하여서 산부인과적으로 진료 및 정밀 검사를 받아보아 감별 진단을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17살때 당뇨판정 현 19살 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아닙니다. 혈당 관리를 잘 하면 장기간 합병증 없이 생존할 수 있습니다.2.잘 관리하면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3. 먹어도 됩니다. 다만 혈당 관리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3205
3206
3207
3208
3209
3210
3211
3212
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