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빛에 눈이 부신것처럼 하얗게 모든것이 보이는 현상은?
아쉽지만 해당 내용만 보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파악 및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단순히 비특이적인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만 안구 및 시신경의 이상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겠으므로 안과 및 신경과적으로 진료 및 검사를 통해서 괜찮은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감별해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형정자 1프로 미만 의미가 무엇인가요?
소위 기형정자 수치라는 것은 실제로는 정상 모양을 가진 정자의 비율을 퍼센트로 표시한 수치입니다. 보통 15%가 평균치인데, 4% 미만이라면 기형정자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치들이 멀쩡하다면 기형정자증이 있다고 자연임신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철분제가 혈뇨를 유발할 수 있나요?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은 소변의 색갈이 붉게 나오게 할 수 있는 요인이 맞습니다만, 철분제의 복용이 실제로 혈뇨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구건조증 처방 피부과 가도 되나요
인공눈물 등 약물을 처방 받는 것 자체는 피부과에서도 가능합니다. 피부과에 코드가 잡혀있고 주변 약국에 약물이 있다면 처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에 대한 자세하고 정밀한 진료를 받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 건조해요ㅠㅠ(물 매일 마시는데...) 왜 그럴까요?
자고 일어나면 목이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흔하긴 합니다만, 혹시 수면 환경의 습도가 너무 낮아서 건조하여서 그런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습기를 활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사증후군 검사에서 총 콜레스테롤수치 235나왔어요
평상시 그렇게 운동을 많이 하고 건강 관리를 하였음에도 총 콜레스테롤 수치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약물 복용을 고려해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다만 혼자서 판단하실 것이 아니라 진료를 보고 판단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소티논을 오래먹으면 코모공이 커지나요?
이소티논을 오래 장기간 복용을 하는 것이 코 부위에 존재하는 모공을 크게 한다는 구체적인 의학적인 근거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관종 제거 후에 패치는 꼭 듀오덤 제품이어야 하나요?
듀오덤이 대표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많이 언급되는 것일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패치를 붙인다고 하여서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딸기코(주사)치료를 하고있는데 진전이 얼마 안되네
일반적으로 치료가 쉽지는 않은 부분이며 치료 반응에 따라서 수 개월 넘게 치료를 하여도 크게 차도가 없이 지속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눈 흰자가 이유 없이 붓는데 알레르기 증상일까요?
일반적으로 알러지에 의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증상이 맞습니다. 시간이 경과하면 스스로 호전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만약 걱정된다면 안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생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