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안 가면 엄지 발가락 어떻게 되나요
병원에 가지 않더라도 스스로 재생력으로 좋아질 수 있으며 감염 및 염증 등의 합병증이 동반되지 않았다면 정상적으로 잘 회복이 된 것입니다. 잘 회복이 되었다면 병원에 가지 않더라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4.0 (1)
응원하기
수면 초음파내시경+조직검사중 깨고
진정수면제를 투여 받고 진정하 내시경 및 조직 검사를 받던 중 중간에 깨서 다시 약물 추가로 주입하였다고 하여서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조직 검사를 진행하였다는 것은 비교적 좋아 보이지 않는 조직이 발견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에 좋은 소견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병원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신경외과 별다른 관련이 없어 보이는 증상들입니다. 관련하여서는 정형외과나 신경과 쪽으로 가시는 것이 비교적 더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체크카드 서명란 부분을 손톱으로 긁었는데 그 손으로 두피랑 머리카락 만지면 탈모나 두피염 생김?
이야기하신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두피염이나 두피에 유의미할 정도의 부정적인 영향이 갈 가능성은 극히 희박합니다. 굳이 관련하여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낮에 염증수치 15.3 나왔고 계속 아픈데 응급실 가도 될까요?
이미 증상 관련 감별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하여서 복용을 하고 있다면 치료 과정에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증상의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 응급실에 가셔서 증상 조절을 위한 조치들을 받으시는 것도 괜찮은 생각입니다. 꼭 응급실에 가보아야 한다고 판단할 만한 명확한 근거가 있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슴에 몽우리가 만져져요 심각한 걸까요?
가슴에 몽우리가 만져진다고 하여서 무조건 다 암이거나 심각한 문제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양성인 병변도 흔하기 때문에 바로 너무 심각한 문제를 고민하시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가능성을 배제는 할 수 없는 만큼 관련하여서는 병원에서 진료 및 정밀검사를 통해서 문제가 되는 소견인지 여부를 감별해 보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골절 수술후 수술부위 3번 소독했고 실밥 풀기 4일 전인데 마지막 3번째 소독후는 길다란 밴드 같은 거를 붙이고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새롭게 사용한 드레싱 재료 때문에 피부가 자극이 되고 그로 인해 알러지나 염증 반응이 생기면서 가려운 증상이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증상의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은 반응을 유발하지 않는 드레싱 재료로 교체 하여서 새롭게 드레싱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다리 뒤에 접히는 부분 피부 따가움. 후시딘 발리도 되나요?
후시딘을 바르는 것은 크게 문제될 것 없어 보이며 습진 연고를 발라보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두 가지 모두 어느 정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연고들입니다. 중요한 것은 환부를 시원하게 해주고 습하지 않게 잘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신가능성있을까요 도와주세요..
안타깝지만 이야기하신 증상을 통해서 임신 여부를 구체적으로 파악 및 감별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정황 상 보았을 때에는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이며 임신을 강력하게 의심해 보아야 하는 증상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간격을 두고 몇 차례 확인하여서 보다 확실하게 임신 여부를 파악해 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 감기도 전염성이 있는지 궁금해요?
감기는 그것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발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당연히 전염성이 있으며 같이 거주하는 가족들에게 전염이 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