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요즘 날로 확산되는추세인데 경각심이 없는데 왜그럴까요?
정부의 정책에 따라서 대중의 경각심이 달라지게 됩니다. 현재 정부에서 코로나 관련하여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에 따르면 격리도 의무가 아니고 권고 사항이며 따로 통계를 면밀하게 집계하거나 언론을 통해 방송을 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대중들은 경각심이 덜 할 수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증상 중에 두드러기도 있나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자체가 보통 두드러기 및 피부 증상을 유발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피부 발진 등이 생길 가능성은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4.0 (1)
응원하기
냉방병으로 의심 할 수 있는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
실질적으로 냉방병이라는 의학적인 질병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냉방기기에 대한 노출에 의해서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소위 냉방병이라고 부릅니다. 즉,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성위염 증상 급합니다 ㅠㅠㅠ 어떡하죠
만성적인 위염은 위암의 위험 인자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문제이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하여서 2년 만에 위암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가능성이 높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에 난 사마귀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에 의해서 피부가 감염이 되어서 발생하는 피부의 질환으로, 주로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 사람 간에 전염이 발생하고 이뤄집니다. 사마귀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그냥 가만히 방치할 경우에는 사마귀의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서서히 더욱 넓게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발견하게 된다면 치료를 받아서 제거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마귀를 스스로 직접 제거하기 위해서 간혹 집게 등으로 잡아 뜯거나 해보았자 어차피 재발을 하게 되기 때문에 치료를 위하여서는 되도록이면 병원에서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 냉동치료, 레이저치료, 국소 수술적 절제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냉동치료를 통해서 가장 흔하게 치료를 합니다. 피부과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좀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무좀은 무좀균에 의해 피부가 감염이 되면서 주로 손 및 발에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좀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그 원인이 되는 무좀균을 제거 하여야 근본적으로 치료가 됩니다. 보통은 무좀이 있을 경우에 가장 먼저 무좀균을 죽이는 항진균제 연고를 환부에 발라주면서 치료를 시도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치료 방법이 항상 성공적인 것은 아니며, 특히 무좀이 손발톱 밑에 있는 등의 원인으로 인해 치료가 잘 되지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할 경우에는 경구 항진균제를 통해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치료와 동시에 이전에 사용하던 양말과 신발류는 폐기하는 것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피부과에 방문하시어 진료 및 처방을 받아 치료를 시작하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신 가능성 없겠죠?? 불안해서요..
성관계를 하였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절대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그렇지만 이후에 제대로 생리를 하였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없습니다.질문자님께서 생리를 한 것이 맞는지는 해당 내용만으로 정확하게 맞다 아니다 여부를 알 수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대로 씻지 못해서 간지러울 때 항문이 간지럽습니다
해당 단편적인 내용만 가지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문제이고 어떠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여부를 파악 및 감별해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항문의 가려움증 증상이라면 비뇨의학과적인 문제가 아니라 (항문)외과적인 문제입니다. 항문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 무릎이 깨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타깝지만 잠깐 그러한 증상이 있었다는 비특이적이고 비특이적인 소견을 통해서 왜 무릎에 통증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파악 및 감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문제가 있는 상태였는지 여부 또한 알 수 없습니다. 증상이 반복적으로 생긴다면 문제가 있는지 정형외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사피부염 항생제 언제까지 복용해야 하나요
항생제를 이어서 추가로 받아서 복용할지 아니면 중단하고 경과를 지켜볼지 여부를 임의로 결정하시는 것은 적절치 않습니다. 약물 복용을 끝나친 이후에 처방 받으신 병원에 재차 방문하여서 상태를 재평가 받고 추가 복용 또는 중단 여부를 판단 받으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