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 시술 중 이식을 끝냈구요... 신선배아 3일 배양 이식했습니다. 오늘이 10일 째인데... 임태기에 전혀 반응이 없네요...
임신테스트기가 절대적으로 정확하지는 않기 때문에 피 검사를 할 때 양성 반응이 나올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임신테스트기에서 전혀 반응이 없다면 피 검사에서도 음성으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감기 관련 피검사 병원에 요구하면 해주나요
피검사를 통해서 감기의 원인 바이러스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해볼만한 검사로는 호흡기바이러스16종 PCR 검사 같은 검사들이 있습니다. 다만 애초에 바이러스성으로 발생하는 감기라면 원인 바이러스를 안다고 하여서 치료법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검사 자체가 크게 의미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침을 자주하면 폐렴에 걸리나요??
기침은 단순히 증상의 일종일 뿐입니다. 마른 기침을 자주 한다고 하여서 해당 증상이 질병을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폐렴에 걸릴 만한 위험 요인이 있으면 걸릴 수 있는 것이지 기침 자체는 폐렴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팔토시는 햇빛을 가려주나요? 뚫리나요
팔토시 제품의 재질에 따라서 자외선이 투과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보통 팔토시는 자외선까지 다 차단을 해주도록 만들어지는 물건이긴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체혈을 2주에 한 번씩 해도되나요??
검사를 위해서 채혈을 할 경우 많이 해보았자 한 번에 10-20cc 정도를 할 것입니다. 채혈을 하는 양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에 검사를 한다고 어느 정도 많이 채혈을 한다고 하여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주에 한 번씩 채혈을 하시는 것도 크게 상관은 없겠습니다. 다만 너무 자주 바늘을 혈관에 찌를 경우 혈관벽이 석회화 되는 문제의 가능성을 고려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잠자고 눈떴을때 누워서 기지개 필때 종아리가 땡기는것같아요.어떤 스트레칭이 도움이 되나요?
잠을 자느라 몸이 이완되고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기지개를 켜면 근육이 일시적인 부담으로 당기거나 하는 등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련된 특별한 스트레칭이 따로 있지 않으며 그냥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고 간단하게 가동범위를 자극하는 스트레스를 해주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리 끝난 후 5일째에 질내사정 했는데 사후피임약 먹어야할까요??
생리가 끝난 후 5일째라면 임신의 가능성이 높은 시기는 아니긴 합니다만 가능성이 절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걱정이 많이 된다면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피임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긴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역류성 식도염으로 기침이나고 목이 붓습니다
이비인후과도 괜찮고 내과도 괜찮겠습니다. 목 안을 좀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싶으시다면 이비인후과가 낫겠습니다.보통 열이 나지는 않습니다.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물놀이하면 수족구 걸리는데 예방주사는 없나요??
안타깝지만 수족구병에 대한 예방접종은 현재 우리나라에 따로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걸리지 않도록 접촉을 주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뒤로 넘어지면서 머리 세게 부딪혔습니다
아무래도 두부에 외상이 발생한 만큼 두개골 골절, 뇌출혈 등의 이상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감별을 하기 위해서는 CT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하루가 경과하였다면 그러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지는 않겠습니다. 유감스럽지만 비용과 관련된 내용은 카테고리 관리 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으로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