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잘 때마다 두 다리가 번갈아 가면서 쥐가 나는 이유는?
이야기하신 단편적인 내용만 놓고 정확히 구체적으로 어떠한 상태이며 어떠한 상황인지 감별 및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정황 상 보았을 때에는 하지불안증후군 같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어 보입니다. 관련하여서는 신경과적으로 한번 진료 및 검진을 통한 구체적인 감별 진단을 받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보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약물 치료를 통해서 충분히 개선을 시도해볼 수 있는 문제가 되겠습니다.
평가
1
정말 감사해요
100
감기몸살일때 열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감기에 걸리고 몸살이 있을 때 발열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는 꼭 감기 몸 살 때만 생기는 소견은 아니며 장염에 걸리든 요로감염에 걸리든 열이 나게 됩니다. 인체에 발열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체온을 상승 시켜서 면역 체계를 활성화시키고 침투한 항원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에서 나타나는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즉 감기 몸살 때 열이 나는 것은 회복 중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회복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 면역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몸의 자연스러운 방어 기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금 처방받은 약이 노란 콧물에도 괜찮을까요?
언급하신 처방 약물들은 충분히 아이의 노란 콧물에도 효과를 보일 수 있고 치료를 기대할 수 있는 종류의 약물에 해당하겠습니다. 현재 약물을 지속하는 것이 문제될 것 없어 보입니다. 꼬박꼬박 잘 먹여주어 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8월중순 상완골 골절 수술 후 흉터부위에 통증이 있어요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흉터 연고를 발라주는 것은 문제 될 것 같습니다.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도 바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고에 의해서 자극이 심하게 되거나 할 경우에는 중단하여야 하겠습니다.추후에 핀 제거 수술을 받게 되면서 다시 수술 부위에 상처가 생길 수 있더라도 현재 관리를 해주는 것은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80대 어르신의 고혈압약 과다복용 문제입니다.
고혈압약을 과다복용할 경우 과도한 약물 작용에 의해 혈압이 저하되고 쇼크 상태로 빠질 수 있으며 생명의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응급상황으로 판단되며 관련하여서는 혼자서 고민하거나 하면서 지체하지 마시고 119에 신고하여 빠르게 응급의료센터에서 진료 및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사피부병변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야기하신 내용만 놓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정도의 상태인지 파악 및 감별을 하기는 어렵습니다만 2주간 항생제를 복용한 것을 통해서 치료가 되지 않았다면 추가적인 약물 치료 및 레이저 시술 등을 통해서 개선을 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꾸준히 피부과에 다니면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리며, 평상시 일상생활에서의 피부 관리도 어느 정도 중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예를 들어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한다거나 지나친 카페인 섭취 및 음주 등은 피하여야 하는 요인에 해당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경만곡증 이정도면 수술 해야되나요??
올리신 사진의 소견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어떻다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정상적으로도 대부분 남성의 성기는 어느 정도 휘어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성기 또한 심각할 정도로 휘어 있다고 볼 정도는 아닐 것으로 사료됩니다.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판단을 받아보시기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비뇨의학과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확인을 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릴때부터 대변보고 닦을 때마다 피묻어나오는점
대변에 피가 묻어나오는 것은 대장암을 강력하게 의심하여야 할 만한 소견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가능성이 절대 없다고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질문자님의 연령대에 대장암이 생길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기는 하지만 예외적인 경우는 언제나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가능성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증상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대장암 여부를 감별 및 진단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으므로 관련하여서는 너무 걱정되고 우려스럽다면 그냥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아서 여부에 대한 감별 및 배제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문증이렁 광시증 원인이 뭐인가요???
증상과 관련하여서 병원에서 정밀검사까지 받아보았고 이상이 없다면 일단은 다행이며 안구에 심각한 질병 및 문제가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증상이 있다면 이는 아무래도 피로 등으로 인한 유리체의 변화 또는 스트레스, 눈의 긴장 등과 관련된 일시적인 증상 소견일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눈 안에 검은 점같은게 많아요……..
눈에도 정상적으로 점이 있을 수 있긴 합니다. 다만 그것의 개수가 지나치게 많거나 할 경우에는 이상 소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은 비특이적인 소견이며 해당 내용만 놓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상황이며 문제가 있는 상태인지 파악 및 감별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관련하여서는 신경 쓰이고 우려스럽다면 구체적으로 안과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 감별 및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