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노화를 촉진하게 만드는건가요?
단순히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는 것으로 인하여서도 노화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단순히 심리적인 문제로만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는 신체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분비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직접적으로 세포 손상, 염증 반응 증가, 항산화 능력 저하 등 각종 부정적인 영향을 일으키게 되며 그러한 영향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흰머리가 나기 시작하면 그냥 두는게 좋나요? 뽑는게 좋나요?
흰머리가 외관적으로 보기 싫다면 뽑아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뽑는다고 하여서 이후에 다시 자라나지 않는 것은 아니며 이후로도 반복적으로 흰머리가 자라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뽑는다고 하여서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할 것은 없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1개월 아기 하루 변 못봤는데 괜찮은건가요?
하루 정도는 보통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이후로도 계속 변을 잘 보지 못한다면 변비약을 먹이거나 관장을 해주어서 배출을 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평상시에 유산균을 잘 복용 시켜주시고, 수분 섭취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해주시고, 육체적 활동을 왕성하게 해줄 수 있도록 해주어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잘 대처해주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밥 푼지 2주 격한 운동 해도 될까요?
상처로 인하여 봉합을 시행하였고 아물어서 봉합사를 제거를 하였으며, 그 이후로 2주 정도 시간이 경과하였다면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 정도는 문제될 것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렇지만 격한 운동은 아직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2주 정도는 더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5.0 (1)
1
지식 레벨업
100
다리에 뾰루지 같은거 긁었더니 베인 상처 처럼 됐어요
뾰루지를 긁으면서 이차적으로 피부 손상이 발생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관련하여서는 더 자극하거나 하여서는 안 되겠으며, 잘 소독해주고 항생제 연고도 발라주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혼자서 관리가 어렵다면 병원에 다니면서 관리를 받아도 괜찮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모약 복용시 피부 모공 문제에 대해서
현재까지 연구되어 보고된 문헌에서 탈모약이 모공 크기를 변화시키고 모공을 넓게 만든다거나 한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인터넷의 괴담으로 보는 것이 적합하겠습니다.여드름, 홍조, 건조증 등 증상은 유발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한 증상들이 생길 경우 대증적인 치료를 통해서 조절하고 완화시키면서 관리하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리주기 21일 규칙적이게 생리합니다 질내사정 해버럈어요 도와주세툐
임신 여부에 대해서는 증상을 통해서 예측을 하고 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이미 기간이 꽤 경과하여 사후피임약을 복용이 의미가 없는 상황이라면 더 해볼 수 있는 것도 없습니다. 정황 상 보았을 때 임신의 가능성이 심각하게 높을 것이라고 보이지는 않긴 합니다만, 충분한 시간이 경과한 이후에 임신테스트기를 확인하여서 여부를 감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쪽 눈밑떨림 증상이 있는데, 안과진료도 따로 필요할까요?
안과 검진을 통하여 안구 건강 상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파악해보고 평가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의미가 있을 것이긴 합니다만, 단순히 눈 밑 떨림 증상을 놓고 안과 진료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보통은 안구 건강과는 크게 관련이 없는 증상 소견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유부인데 후시딘 발라도 되나요???
발라도 됩니다. 후시딘을 목 부분에 바르면 거의 대부분이 해당 부위에만 국소적으로 흡수되어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상관 없습니다. 후시딘이 전신적으로 흡수가 되어서 모유를 통하여 아이에게 전달이 되고 그러한 일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괜찮습니다.
5.0 (1)
1
정말 감사해요
100
자궁경부암검사후 피가나왔어요~~
자궁경부암 검사 이후 출혈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정상적으로 그럴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출혈의 양이 많다면 이상 소견에 해당하며 상태에 대한 재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산부인과 당직의가 있어 협의진료가 가능한 응급실에서는 조치를 받을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만, 일단은 진료를 받았던 산부인과 쪽으로 가보시는 것이 가장 적절한 방법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