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거 다른병원가야되나요? 약먹어야되나요?안녕하세요 우연히 숏츠보다가 부종 있는지 보라고해서 눌렀는데 양쪽다리 다 4분이상 안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내과 갔더니 혈압이 160이상이고 간수치가 일반사람보다 두배이고 간경화까지 올수있다고 했고 고지혈증에 심전도했는데 리듬이 안좋다고하고 혈압약이랑 간장약 처방받아서 엑스포디정80mg랑 고덱스정 먹었는데 다른데 검색해보니깐 간은 그렇다쳐도 혈압은 측정기마다 다다르대서 가정용으로쟀더니 120밖에안나오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그내과에서 잰게 182에100이었는데) 그런데 인터넷찾아보니까 머리가 자주 두통이오고 사우나에서 호흡곤란이 오면 고혈압이 맞다곤하는데 일상생활에서 엄청아프다? 느낌은없고 술먹고다음날 얼굴에 땀좀나고 왼쪽가슴콕콕거리고 살짝 호흡곤란 오는거 외에 금방 괜찮아지거든요?다른사람들도 이러는거아니에요?부종은 아직도 안없어짐 혈압약을 굳이 먹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