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 홈

  • 토픽

  • 스파링

  • 잉크

  • 미션


  • 멤버십

  • 전문가 신청

  • 베리몰

살짝쿵깔끔한음악가
살짝쿵깔끔한음악가
  • 철학학문
    26.06.14
    Q. 인공지능 개발은 결국 인류의 멸종에 기여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인공지능 윤리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려하면 할 수록, 인공지능이 인간을 해치지 못하도록 하는 규제를 만드는것이 어렵다는 생각을 했어요.단순히 인간을 해치지 말아야한다의 문제를 넘어서서 트롤리 딜레마와같은 문제처럼 인간의 가치판단이 필요한 문제를 인공지능에게 학습시키는게 무지 어렵다고 생각이 들거든요.약간의 사소한 오류만으로 인간을 멸종시키는게 인간에게 이익이다라는 결론을 내린다거나, 의도적으로 가치판단을 조작해서 악한용도로 사용될 여지를 막는게 불가능에 가깝고, 결국 인공지능이 발전하면 인간의 멸종을 이끌수밖에 없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문가 신청하기
아하 전문가 신청하기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소개

  •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소개

  • 광고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