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럭저럭똘똘한사장님
- 기타 법률상담법률Q. 교육비 우회 신고 후 교육비 환불 가능한가요현재 다니는 학원에서 교육청에서 신고한거보다 교육비를 우회해서 더 받고 있어 신고하려고 합니다 신문고 신고 후에 지금까지 낸 학원비 중 교육청 신고 금액을 초고한 부분은 환급 가능한가요?가능하다면 청구방법 궁금합니다
- 치과의료상담Q. 갑자기 치아 통증이 있는데 충치인지 헷갈려요이를 꽉 쥐거나 주변 잇몸을 눌러도(음식 씹오도) 안 아프지만 물 마실때 치아 사이가 욱씬합니다이를 꽉 쥐거나 주변 잇몸을 눌러도 안 아프지만 물 마실때 치아 사이가 욱씬합니다 * 3달전 충치검사때 충치가 하나도 없었고 당시에 송곳니 옆 어금니가 이를 꽉쥐거나 음식을 씹을때 아팠는데 치열이 비뚤어져 그런거 같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 피부과의료상담Q. 선크림 잘 못 발라서 접촉성 피부염 생김선크림 잘 못 발라서 접촉성 피부염 생겼는데 판체널 로션다음 세콜지 크림을 바를지 징크옥사이드+온천수 크림 바를지 고민입니다현재 볼 전체 붉어짐+ 열감 + 뱀 피부처럼 우둘투둘하게 올라온 상태예요
- 연말정산세금·세무Q. 신규 초등교사 30년 후 퇴직 연금 현실올해 신규로 발령후 30년 퇴임이나 정년퇴임 시 한달에 얼마정도 받을까요? 공무원의 부담이 9%라 받는 돈은 많지만 %로 보면 국민연금과 별 차이가 없다고 해서 그 부분도 궁금합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화장품 특히 크림 섞어발라도 문제 없나요?화장품 특히 크림 섞어발라도 문제 없나요?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아 엑토인7%크림이랑 md크림 섞어바르려는데 섞발하면 성분이 얽혀 나쁘거나 하는 단점 궁금해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경희대 정치외교나 중간과랑 교대 고민경희대 정치외교나 중간과랑 교대 고민 중입니다요즘 취업도 잘 안되니 교대를 가는게 좋을까요? 경희대 나와서 공시 준비하는 분들도 있어서 차라리 교사가 나을꺼 같기도 해서요 교사라는 직업이 좋기보다는 대학 학점을 안 챙겨도 돼고 미래가 보장돼 고민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디페린겔같은 레티노이드 매일 써도 되나요?디페린겔같은 레티노이드 매일 써도 되나요? 디페린겔같은 레티노이드 매일 써도 되나요? 전문의약품이라 몇년씩 매일쓰면 부작용이 있을지 궁금해서요
- 피부과의료상담Q. 디페린겔을 2일째 원액 그댜로 바르는데 효과가 없어요디페린겔을 2일째 원액 그댜로 바르는데 효과가 없어요 면포랑 좁쌀은 그대로구요 1. 여드름 부위에 원액그대로 얇게 바르고 2. 크림이랑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르는데 변한게 없어요 양을 늘려야 하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디페린겔을 2일째 원액 그댜로 바르는디페린겔을 2일째 원액 그댜로 바르는데 효과가 없어요 면포랑 좁쌀은 그대로구요 1. 여드름 부위에 원액그대로 얇게 바르고 2. 크림이랑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르는데 변한게 없어요 양을 늘려야 하나요?
- 의료법률Q. 수술 동의서는 사인했으나 수술 내용 설명이 없었수술 동의서는 사인했으나 수술 내용 설명이 없었어요 불안해서 물으니 알아서한다고 하고 수술 당일 간호사가 부작용 설명하고 사인했습니다 그 다음 몇시간뒤에 수술했구요 그리고 수술 12주 후에도 피나서 수술기록서 요청했으나 의사가 직접나와 캐물어 실패했고 2주후에도 피나자 그제서야 잘 못됐다고 느꼈는지 수술에 대해 처음설명받았어요 수술 전 검사에서 병에 대한 설명은 있었구요대리 진료도 국민신문고에 신고해도 그냥 방법이 없다고 넘던데 위 상황의 위법 내용과 어디 신고할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