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횡령으로 신고 하고 싶은데 처벌 가능 할까요?저는 2023년7월 1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일을 시작했어요 사업장 구조는 카센터에서 애니카의 출동서비스에 관련된 계약을 하여 카센터에서 직접 출동을 하는게 아니고 개인 프리랜서를 출동을 프리랜서가 하고 카센타와 프리랜서가 이익을 나누는 방식인데 카센터에서는 그것 조차도 하지 않고 일하던 사람중 한사람에게 출동을 맞기고 사람을 뽑아 관리자를 하나 두어 일정금액을 받는 조건으로 출동서비스를 넘겼어요(하청?)그 중간관리자가 프리랜서 출동기사를 모집하여 프리랜서들은 본인들의 차량과 장비를 가지고 일을 시작했는데 일하는과정에서 배터리를 판매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배터리는 프리랜서가 배터리 대리점에서 구입하여 배터리 판매를 하여 개인적인 이득을 취하는 것으로 배터리에 관해서는 오롯이 프리랜서의 몫입니다. 폐품 또한 프리핸서의 몫인데 폐품값이 탐이난 중간관리자가 폐배터리의 가격이 꽤 괜찮다는 사실을 일하면서 알게 되어 그러한 사실을 모르는 신입을 모집하여 계약서에 명시하여 편취를 한것이예요(계약서에 배터리는 반납이라고 명시, 반납의 이유와 목적은 기재하지 않음) 이 배터리는 프리랜서가 개인적으로 구입을 하여 대리점 사장에게 배터리 금액을 입금하고 폐배터리는 배터리 사장이 수거를 하여 구입, 판매한 사람에게 되돌려 주는 시스템이라고 말하더군요(다른곳은 다 그렇게 한다고 하더군요) 이 사실을 알기 전에도 폐품에 대해 여러차례 중간관리자에게 원사장(카센터)이 가져가는지 아니면 배터리대리점 사장이 가져가는지 물어 보니 돌아오는 대답은 항상 "저는 폐품에 대해서 잘 몰라요" 하면서 저는 그 폐품이 어떻게 되는지 모른다고 했어요 이후 사고로 인해 출동일을 그만 두었는데 들리는 말로는 폐품은 판매한 본인(프리핸서)들에게 돌려 주는게 맞는다며 중간에서 편취한거라는 말이 들려서 중간관리자를 불러 물어보니 "제가 먹었어요" 하더군요 너무 당당하게... 그래서 왜 남의 재산을 너가 가져갔니?(아들하고 나이가 같아 반말을 하던 사이였어요) 물으니 사무실 운영비가 필요했다고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면서 변명을 하더군요. 실질적으로는 건당으로 지급을 하지 않고(건당으로 하면 자기가 일을 해야 하니까) 월급식으로 월 230만원으로 책정하고 그 외의 수익은 중간관리자가 가져가고 나머지는 배터리를 판매를 해서 이득을 취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였구요 그러면서 그 월급에서 매달 사무실비 10만원과 운영비(음료비 외 전기세등)로 각 5만원씩 제하고 지불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무실 운영비를 운운하니 너무 괘씸하더군요 그래서 배터리 사장에게 자료를 주실수 있냐고 말씀 드렸더니 언제든지 말하면 자료를(폐배터리 시세가격과 입금자 확인 입금날짜 등 여러가지) 주시겠다고 하였어요. 정말 뉘우치지도 않고 나오는 뻔뻔함에 법대로 처리하여 손해 본 금액과 처벌을 해 주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