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외에있는데 안과 가야할까요? 각막 찰과상한국은 일요일에 가고 오후7시반 도착이라 월요일에나 안과를 갈수 있을 것 같아요지금 괌에 있는데 비싸더라도 당장 괌 안과를 가야할까요?아래는 제상황 설명입니다잘때 손등을 눈에 올리고 자는지 엎드려 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고나면 각막찰과상 생기는경우가 종종 있어요증상은 눈을 깜빡일때마다 아픈거에요목요일은 아침에만 아프다 괜찮아졌고 그날 스노쿨링을 했어요마스크에 곰팡이가 약간 있었고 습기제거제를 바르고 스노쿨링을 했어요그때 바닷물이 약간 들어와서 눈이 따가웠지만 곧 괜찮아졌어요그러나 다음날인 금요일 아침에 일어난 후부터 눈이 더 아파졌어요아마 또 잘못자서 그런것같아요(예상)여행일정때문에 많이 못자기도 했어요한국에서 7/28에 처방받았던 오플록사신 안연고와, 일회용 히알루론산 안약을 계속 썼어요 (일회용 재사용 x)(안연고는 7/28에 개봉했던것)토요일인 오늘도 호전은 딱히 없어요증상은 똑같이 깜빡일때마다 아픈거고,고름이나 시력저하는 없어요평소 한국에서 이런 경우, 안연고,눈물등을 넣고 하면 24시간내에 괜찮아졌었어요하지만 이번처럼 이틀내내 그런경우는 없긴 했어요그리고 여행일정때문에 잠을 많이 못잤습니다 (반대쪽눈도 빨간데 이건 단순 피로때문. 통증없음)세가지 경우의수가 생각돼요1. 재찰과상 (목요일 약간 다쳤으나 금방호전, 금요일 또다시 잘못자서 악화)2. 다친 후 스노클링으로 인한 세균 감염3. 7/28에 처방받았던 오플록사신 안연고 사용으로 인한 감염질문은 이겁니다1. 월요일 아침 한국에서 안과를 간다(증상발현 금요일 +3일)2. 토요일 아침 괌에서 안과를 간다(비용 15만원 이상 예상)